평생교육 호로그램 평가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06-18 00:18
본문
Download : 평생교육 프로그램 평가.hwp
레포트 > 기타
(2) 지도를 위한 근거자료(data)를 제공
② 학습자 측면에서는 개인의 발전 정도를 가름해 볼 수 있어 학습동기가 향상될 수 있다
(1) 평생교육의 실시가 원래계획대로 잘 진행되고 있는지를 확인 − 각 학습단계에 따라 처음에 계획한 目標(목표)에 얼마나 도달하였는가를 파악하는 것
1. 평생교육평가의 관념
① 프로그램의 目標(목표) 성취도, 설계와 실행의 결과 성을 파악하기 위한 과정.
① 호로그램의 목표 성취도, 설계와 실행의 效果성을 파악하기 위한 과정.
평생교육 호로그램 평가
평생교육 프로그램 평가 1. 평생교육평가의 개념 1) 평생교육평가의 의미 : 프로그램의 설정된 목표에의 달성정도, 교육과정의 계획에 따른 진행도, 학습자들의 학습 성장에 영향을 준 정도를 확인하는 과정 2) 평생교육평가의 영역 (1) 교육 프로그램 평가 ① 프로그램의 목표 성취도, 설계와 실행의 효과성을 파악하기 위한 과정. ② 요구된 목표의 달성저도, 설계된 프로그램의 가치정도를 여러 각도에서 판단하 는 것 (2) 교육기관 평가 ① 평생교육기관이 평생교육의 실현을 위해 어느 정도의 역량을 갖추고 있는가를 파악 하는 것 ② 강의시설, 교사⋅강사의 질, 운영여건 등을 진단하는 것 3) 평생교육 프로그램의 목적 (1) 평생교육의 실시가 원래계획대로 잘 진행되고 있는지를 확인 − 각 학습단계에 따라 처음에 계획한 목표에 얼마나 도달하였는가를 파악하는 것 (2) 지도를 위한 근거자료를 제공 ① 학습활동의 평가를 통해 프로그램의 내용, 방법상의 개선을 모색 ② 학습자 측면에서는 개인의 발전 정도를 가름해 볼 수 있어 학습동기가 향상될 수 있다.
평생교육 호로그램 평가
설명
2) 평생교육평가의 영역
② 강의시설, 교사⋅강사의 질, 운영여건 등을 진단하는 것
평생교육 프로그램 평가
2) 평생교육평가의 영역
1) 평생교육평가의 의미 : 프로그램의 설정된 目標(목표)에의 달성정도, 교육과정이 계획에 따른 진행도, 학습자들의 학습 성장에 影響을 준 정도를 확인하는 과정
① 평생교육기관이 평생교육의 실현을 위해 어느 정도의 역량을 갖추고 있는가를 파악 하는 것
(2) 교육기관 평가
② 요구된 目標(목표)의 달성저도, 설계된 프로그램의 가치정도를 여러 각도에서 판단하 는 것
(1) 평생교육의 실시가 원래계획대로 잘 진행되고 있는지를 확인 − 각 학습단계에 따라 처음에 계획한 목표에 얼마나 도달하였는가를 파악하는 것
Download : 평생교육 프로그램 평가.hwp( 15 )
(3) 지역사회개발정책이나 국가정책결정시의 판단자료(data)로 사용 − 평생교육 호로그램이나 활동이 관련 지역사회나 국가발전의 공헌도를 밝힐 수 있다.
② 학습자 측면에서는 개인의 발전 정도를 가름해 볼 수 있어 학습동기가 향상될 수 있다. (3) 지역사회개발정책이나 국가정책결정시의 판단자료로 사용 − 평생교육 프로그램이나 활동이 관련 지역사회나 국가발전의 공헌도를 밝힐 수 있다.
3) 평생교육 프로그램의 목적
(1) 교육 프로그램 평가
② 강의시설, 교사⋅강사의 질, 운영여건 등을 진단하는 것
1) 평생교육평가의 의미 : 호로그램의 설정된 목표에의 달성정도, 교육과정의(定義) 계획에 따른 진행도, 학습자들의 학습 성장에 effect을 준 정도를 확인하는 과정
3) 평생교육 호로그램의 목적
① 학습활동의 평가를 통해 호로그램의 내용, 방법상의 改善(개선) 을 모색
① 학습활동의 평가를 통해 프로그램의 내용, 방법상의 개선을 모색
1. 평생교육평가의 개념
① 평생교육기관이 평생교육의 실현을 위해 어느 정도의 역량을 갖추고 있는가를 파악 하는 것
(3) 지history회개발정책이나 국가정책결정시의 판단reference(자료)로 사용 − 평생교육 프로그램이나 활동이 관련 지history회나 국가발전의 공헌도를 밝힐 수 있다
평생교육 프로그램 평가
(2) 교육기관 평가
순서
(2) 지도를 위한 근거reference(자료)를 제공
② 요구된 목표의 달성저도, 설계된 호로그램의 가치정도를 여러 각도에서 판단하 는 것
(1) 교육 호로그램 평가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