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 1 수학] 수업지도안 - 정수와 유리수의 덧셈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04-29 14:55
본문
Download : [중 1 수학] 수업지도안 - 정수와 유리수의 덧셈.hwp
단원의 구성과 지도목표, 지도유의 사항을 정리(整理) 하고 단원의 理論적 배경 및 지도계획, 본시 교수학습과정안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중 1 수학] 수업지도안 - 정수와 유리수의 덧셈
레포트/사범교육
Ⅰ. 단원의 개관――――――――――――――――2
1. 단원의 구성
2. 단원의 계통
3. 단원의 지도goal(목표)
4. 지도상의 유의점
Ⅱ. 단원의 theory(이론)적 배경――――――――――――3
1. 유리수
2. 순서체
Ⅲ. 단원 지도 계획――――――――――――――5
Ⅳ. 본시 교수 학습과정안―――――――――――6
◇ 부록 ◇――――――――――――――――――9
※부록1 : pptdata(자료)①
※부록2 : pptdata(자료)②
※부록3 : 형성평가지
4. 지도상의 유의점
• 이 단원에서 처음 음수가 intro 되므로, 가능한 한 실생활 소재로 자연스럽게 음수를 도입하여 양과 음의 개념(槪念)이 많이 이용되고 있음을 알게 한다.
• 정수의 연산도 처음 배우는 것이므로, 유리수의 연산과 분리하여 충분히說明(설명) 한다. 그 다음 단계인 자연수로부터 정수를 구성하는 방법이나, 정수로부터 유리수를 구성하는 방법은 둘 다 순수히 대수적인 것으로서 동치…(drop)
[중1수학]수업지도안-정수와유리수의덧셈
중 1 수학 정수와 유리수의 덧셈에 대한 수업지도안 입니다.[중1수학]수업지도안-정수와유리수의덧셈 , [중 1 수학] 수업지도안 - 정수와 유리수의 덧셈사범교육레포트 ,
순서
,사범교육,레포트
![[중%201%20수학]%20수업지도안%20-%20정수와%20유리수의%20덧셈_hwp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A4%91%201%20%EC%88%98%ED%95%99%5D%20%EC%88%98%EC%97%85%EC%A7%80%EB%8F%84%EC%95%88%20-%20%EC%A0%95%EC%88%98%EC%99%80%20%EC%9C%A0%EB%A6%AC%EC%88%98%EC%9D%98%20%EB%8D%A7%EC%85%88_hwp_01.gif)
![[중%201%20수학]%20수업지도안%20-%20정수와%20유리수의%20덧셈_hwp_02.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A4%91%201%20%EC%88%98%ED%95%99%5D%20%EC%88%98%EC%97%85%EC%A7%80%EB%8F%84%EC%95%88%20-%20%EC%A0%95%EC%88%98%EC%99%80%20%EC%9C%A0%EB%A6%AC%EC%88%98%EC%9D%98%20%EB%8D%A7%EC%85%88_hwp_02.gif)
![[중%201%20수학]%20수업지도안%20-%20정수와%20유리수의%20덧셈_hwp_03.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A4%91%201%20%EC%88%98%ED%95%99%5D%20%EC%88%98%EC%97%85%EC%A7%80%EB%8F%84%EC%95%88%20-%20%EC%A0%95%EC%88%98%EC%99%80%20%EC%9C%A0%EB%A6%AC%EC%88%98%EC%9D%98%20%EB%8D%A7%EC%85%88_hwp_03.gif)
![[중%201%20수학]%20수업지도안%20-%20정수와%20유리수의%20덧셈_hwp_04.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A4%91%201%20%EC%88%98%ED%95%99%5D%20%EC%88%98%EC%97%85%EC%A7%80%EB%8F%84%EC%95%88%20-%20%EC%A0%95%EC%88%98%EC%99%80%20%EC%9C%A0%EB%A6%AC%EC%88%98%EC%9D%98%20%EB%8D%A7%EC%85%88_hwp_04.gif)
![[중%201%20수학]%20수업지도안%20-%20정수와%20유리수의%20덧셈_hwp_05.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A4%91%201%20%EC%88%98%ED%95%99%5D%20%EC%88%98%EC%97%85%EC%A7%80%EB%8F%84%EC%95%88%20-%20%EC%A0%95%EC%88%98%EC%99%80%20%EC%9C%A0%EB%A6%AC%EC%88%98%EC%9D%98%20%EB%8D%A7%EC%85%88_hwp_05.gif)
![[중%201%20수학]%20수업지도안%20-%20정수와%20유리수의%20덧셈_hwp_06.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A4%91%201%20%EC%88%98%ED%95%99%5D%20%EC%88%98%EC%97%85%EC%A7%80%EB%8F%84%EC%95%88%20-%20%EC%A0%95%EC%88%98%EC%99%80%20%EC%9C%A0%EB%A6%AC%EC%88%98%EC%9D%98%20%EB%8D%A7%EC%85%88_hwp_06.gif)
Download : [중 1 수학] 수업지도안 - 정수와 유리수의 덧셈.hwp( 60 )
다.
• 유리수의 곱셈과 연산법칙도 수모형을 이용하여 조작함으로써 그 원리를 이해하게 한다.
Ⅱ. 단원의 theory(이론)적 배경
자연수 전체의 집합 을 구성하는 형식적인 방법은 Ⅰ단원에서 본 페아노 공리에 의한 것이다.
• 정수와 유리수에서 연산법칙을 지도할 때에는 수 계산에 도움이 되는 정도로만 다룬다.
• 유리수의 덧셈과 뺄셈은 수모형을 이용한 조작활동으로 그 원리를 이해하게한다. 단원의 구성과 지도목표, 지도유의 사항을 정리하고 단원의 이론적 배경 및 지도계획, 본시 교수학습과정안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 양의 부호(+)와 덧셈 기호, 음의 부호(-)와 뺄셈 기호의 차이점을 확실하게 알게 한다.
설명
중 1 수학 정수와 유리수의 덧셈에 대한 수업지도안 입니다.
• 유리수를 수직선 위의 점으로 대응시키는 활동을 통하여 유리수의 부호와 크기를 파악할 수 있도록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