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책략] 펩시콜라의 경영책략 성공example(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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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1-27 03: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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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하여 5개국에서 1천4백만 박스의 코카콜라 상품이 리콜 되었으며 그로 인해 코카는 매일 3백4십만 달러의 손실을 입었다. 그리하여 박스당 판매량은 전년도에 비해 6~7% 떨어졌다.
3. 경쟁사分析(분석)
콜라 맛의 차별화 : “펩시 챌린지” - 펩시가 코카보다 값도 싸고 맛도 더 좋다는 점을 내세우며 시장을 집중 공략했으며 블라인드 테스트를 통한 비교광고로 대성공을 거두었다. 9. 결 론
설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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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제경영, 국제마케팅, 글로벌경영, 글로벌마케팅, 다국적기업
불행하게도 코카콜라 식중독 사건은 최악의 시기에 발생했다.





펩시콜라의 경영전략 성공사례에 대한 A+ PP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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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렴한 가격 : 펩시콜라는 초기부터 코카콜라보다 저렴한 가격을 advantage으로 내세워 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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펩시콜라의 경영책략 성공example(사례) 에 대한 A+ PPT
[경영책략] 펩시콜라의 경영책략 성공example(사례)
1999년 6월 8일, 벨기에의 학생 수십 명이 코카콜라를 마시고 구토를 하는 사건이 발행했다.당시 벨기에 政府(정부)는 그 이전에 발생한 벨기에산 가금류와 기타 식품에 대한 다이옥신중독으로 노이로제에 걸려있던 상태였고, 유럽의 모든 식품관련 기관들은 온 신경을 곤두 세우고 식품위생에 대해 감시를 강화하고 있었다. 이 사건은 코카의 113년 역싸상 최악의 사건으로 기록된다
4. SWOT 分析(분석)
5. STP 分析(분석)
다. 단순히 가격만 저렴한 것이 아니라 맛도 좋은데 가격까지 저렴하다는 슬로건을 바탕으로 시장공략을 해왔다.
6. 4P 分析(분석)
7. 경영성공strategy
1. 기업introduce
2. 시장environment分析(분석)
8. 마케팅strategy
10~20대 층의 젊은 층 타겟 : “펩시 세대(Pepsi Generation)”의 탄생. 재미, 젊은 층, 자유를 브랜드 이미지로 삼아 펩시를 마시는 사람은 재미있고 자유롭다는 이미지를 강조하면서 future(미래)의 주 소비층이 될 젊은 층에게 강하게 어필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