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와현대사회,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instance(사례),swot,stp,4p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28 07:41
본문
Download : 미디어와현대사회,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ppt
”
“미디어 독점을 규제하고 시장에서 실패하는 영역을 국가가 보호, 육성해야 합니다.”
“소비자가 다양한 채널을 자유롭게 선택할 기회를 제공받을 뿐 아니라 질 높은 미디어를 소비할 수 있으므로 수용자 복지가 증대된다고 봅니다”
“시장을 통해 공익성이 실현되므로 국가의 시장 개입은 최소화 되어야 합니다 .”
공익론자
시장론자
*
한국 미디어 산업의 집중과 독점화
미디어의 집중이 야기할 수 있는 긍정적, 부정적 측면
미디어 산업의 독점·독과점 현상이 일어나는 두 가지 이유
1. 높은 고정비용
높은…(skip)
순서






미디어와현대사회,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p,경영경제,레포트
설명
미디어와현대사회,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instance(사례),swot,stp,4p
미디어와현대사회,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instance(사례),swot,stp,4p
Download : 미디어와현대사회,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ppt( 95 )
미디어와현대사회,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미디어와현대사회,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경영경제레포트 , 미디어와현대사회 마케팅 브랜드 브랜드마케팅 기업 서비스마케팅 글로벌 경영 시장 사례 swot stp p
다.
레포트/경영경제
미디어와 현대사회-미디어 산업의 집중과 독점화
Contents
미디어 발달과정과 독점화
한국 미디어 산업의 집중과 독점화
미디어 법
글로벌 미디어 기업
*
*
미디어 발달과정과 독점화
? 1920년대 이후 라디오의 등장, 그리고 1960년대 텔레비전의 급격한 보급
세계적으로 일간 신문의 광고와 독자층을 상당부분 잠식.
? 신문 기업과 방송 기업이 서로 결합하거나 백색 가전제품을 생산하는 독점
기업들이 미디어 산업에 진출
매스미디어 산업의 거대 독점화, 집중화!
*
미디어 발달과정과 독점화
? 생산비 대부분이 초판 생산에 투입되고 재판부터 복제 비용만 추가되는
성격을 지닌 미디어 산업은 생산 규모가 증가할수록 平均(평균) 비용이 지속적
으로 하락하므로 규모의 경제 실현.
? 규모의 경제는 완전경쟁을 불가능하게 하고 미디어 산업이 독점 산업으로
발전하는데 기여
광고시장의 성장, 창구efficacy를 통한 규모의 경제 실현이 독점을 더욱 가속화!
*
미디어 발달과정과 독점화
?미디어 산업을 둘러싼 시장경쟁론과 공익론 사이의 논쟁
“ 자본가의 이익에 따라 배치되는 내용이 제외되어 결국 건전한 민주주의의 발전을 저해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