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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라인SP와 충동구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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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1-27 12: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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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경영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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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_SLIDE_1_
on-line 마케팅과 충동구매
로그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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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ales Promotion
_SLIDE_2_

4. 충동구매 effect요인과 sp

1. on-line 마케팅의 개념(槪念)과 特性
2. on-line 상에서의 구매과정
3. 충동구매의 개념(槪念)

5. 충동구매의 사례(instance)


목 차
_SLIDE_3_

: on-line 마케팅(Online Marketing)?
‘컴퓨터가 매개가 된 가상environment 하에서 수행되는 마케팅’

새로운 개념(槪念)의 마케팅 형태의 등장


:전자상거래?
‘기업간 또는 기업과 소비자 간의 상거래 활동을 통신 네트워크를 통해 수행하는 것’





on-line 마케팅의 개념(槪念)

_SLIDE_4_


전자상거래 vs 전통적인 상거래
항목
전자상거래
전통적인 상거래
유통채널
기업->누리망 ->소비자
기업->도매상->소매상->소비자
거래지역
거래시간
전 세계가 판매대상
24시간 영업
일부지역 판매에 한정
제약된영업시간
판매거점
판매방법
market space(network)
정보에 의한 판매
market place(시장,상점)
전시에 의한 판매
고객정보 획득
on-line 으로 수시 획득
시장조사 및 영업사원 획득
마케팅 활동
쌍방향 통신을 위한
1:1 상호작용적 마케팅
구매자의 의사에 상관없는
일방적인 마케팅
고객대응
고객불만에 즉시대응
고객불만에의 대응지연
고객 니즈 포착 느림
소요자본
상대적으로 적은 비용소요
물류비와 창고비 절약
토지, 건물 등의 거액자금 필요
물류비의 창고비 필요
_SLIDE_5_


on-line 마케팅의 특징
복잡한 유통채널 거치지 않음. 유통비용 절감 가능.

지리적, 시간적인 제약이 없음

고객과 기업 간의 썅방향 통신의 증가. 고객에 대한 정보수집이 가능.
→관계마케팅, 데이터 베이스마케팅

실제로 상품을 진열하는 것이 아니므로, 소비자 취…(생략(省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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