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로 들여다보는 문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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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1-22 02: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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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러나 그들은 유치하지 않고 건강하다. 그들이 未來의 주인이기 때문일것이다 그 주인이 갖춰야 할 주인정신으로 TTL은 때묻지 않은 순수함을 택했다. TTL이 보여 주는 우리의 20대는 키덜트다. 그러나 객관적으로 보더라도 한국의 교육/취업 현실은 암담하다. 일그러진 형식은 일그러진 현실에서 온다는 듯 이 광고는 20대 전후 adolescent(청소년)들이 겪는 황량한 내면의 풍경을 리얼하게…(생략(省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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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고로 들여다보는 문화에 대한 글입니다. 그리고 그 순수에 대한 욕망을 집결해 보여 주기 위해 TTL은 꾸준히 동일한 이미지를 축적해 왔다. 그 순수의 시절을 돌이켜 보게 하려는 듯 지금까지의 TTL 광고엔 어항, 올챙이, 물고기, 연못, 사과나무, 조개껍데기, 태엽 달린 로봇, 토마토, 청개구리, 자석 이미지, 양과 같은 소품이 등장했다. 노예 교육을 겪고 난 후에도 취업의 문은 바늘구멍 이상 늘어나지 않는다. 이 같은 과거 유년시절로의 회귀는 자칫 잘못하면 퇴행으로 비춰질 수도 있지만, TTL이 노리는 것은 그 안에 곱게 간직되어 있는 건강한 꿈의 세계이다. TTL은 우리의 20대에게서 설익었지만 풋풋한 몸과 마음을 읽은후 싶어한다.광고로 들여다보는 문화에 대한 글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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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경영경제
다. TTL 광고가 이처럼 만화나 동화의 분위기를 주입하면서 초기부터 소녀적 감수성을 건드리는 이유는 아마도 혼란스럽고 혼탁한 이 세상에서 유년기의 때묻지 않은 순수의 정신을 부각시키려는 의도일 것이다. 설익었지만 풋풋하다. 그것은 아직도 폐쇄되어 있고 정직하지 않은 우리 사회에 대한 거부감의 표현일 수도 있다 『메이드 인 트웬티 (Made in 20)』란 키 컨셉트에서도 드러나듯 이제 이 사회는 20대에 의해 만들어진 커뮤니케이션 커뮤니티를 중심으로 재편될 것이다. xxx Na 광고는 현실에 適應 못하고 떠도는 20대 전후반의 군상을 그리고 있다 이들이 대한민국의 선남선녀 모두를 대변한다고 할 수는 없다. 성인 예비반에 등록되어 있는 그들은 아직 아이의 때를 벗지 못했다.광고로들여다보는문화 , 광고로 들여다보는 문화경영경제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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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 론
본 론
1. 광고에 담긴 文化 / 스무살의 실존에 대하여 TTL ①
탈정치화의 1세대 청년, N세대
marketing 이 붙여준 최초의 세대명, TTL족
2. 광고에 담긴 文化 / 스무살의 실존에 대하여 TTL ②
과도기 혹은 저항의 세대
동화로 읽는 20대식 사랑법
3. 광고에 담긴 文化 / 2000년대 디지털 우화, Na
리얼리티, 동질의식, 공감
학교에 가지 않은 vs 학교에 가 있는
잠자는 숲속의 공주 vs 재투성이 아가씨
결 론
광고는 사회文化를 기술하는 기본 텍스트
광고는 사회를 반영하는 대중文化이다. 한국적 광고 상황에서 그리 쉽지만은 않은 일이었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