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월드와 에버랜드의 서비스 비교分析(분석),롯데월드마케팅전술,롯데월드서비스마케팅,롯데월드향후발전방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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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0-01-06 03: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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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월드는 점유율 측면에서 에버랜드에 거의 매번 뒤쳐져 2위에 머물렀다. 따라서 시장을 세분화하지 않고 광범위한 marketing 을 실시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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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 : 시장 세분화
에버랜드의 컨셉은 ‘가족, 친구, 연인 누구와 함께라도 원하는 모든 것을 골라 다양한 체험을 누릴 수 있는 종합 테마파크’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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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OTTE WORLD와EVERLAND의 서비스 비교分析
LOTTE WORLD의 점유율 증대를 위한 전략(strateg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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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기업紹介 및 상황
STP 전략(strategy)
7P’s 分析
향후 발전방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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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 紹介 및 상황
에버랜드
롯데월드
입장객 수
688만 명
(2xxx년도 기준)
555만 명
(2xxx년도 기준)
위상
2xxx 세계 테마파크 10위
테마파크 부문 브랜드가치 총 901.59점으로 국내 2위 (브랜드스탁의 2012.5.18일 기준 BSTI)
2xxx 세계 테마파크 14위
테마파크 부문 브랜드가치 총 913.16점으로 국내 1위 (브랜드스탁의 2012.5.18일 기준 BSTI)
매출액
약 2,333억 원
약 1922억 원
인지도
62%
34%
시장 내에서 에버랜드와 롯데월드가 2강 체제를 구축하고 있다 3위 서울랜드는 인지도 4%에 불과하다.
즉, 靑少年(청소년) 보다 연인, 가족 고객이 주가 되는 것을 알 수 있다
롯데월드의 경우 젊은 고객층의 비중이…(투비컨티뉴드 )
순서
설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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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경영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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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하지만 브랜드 가치 측면에서는 1위를 달성했고, 과거 입장객 수로도 1위를 차지한 적이 있는 만큼 1위 쟁취가 불가능하지는 않은 것으로 보인다.
에버랜드의 경우 롯데월드보다 10대의 비중이 적고 40대 이상의 비중이 7%를 차지한다.
롯데월드 역시 광범위한 시장을 타겟으로 잡지만 에버랜드에 비해 40대 이상 고객층이 적어 실제로는 10-30대 고객이 주를 이룬다.
T : 타겟 分析
에버랜드와 롯데월드 모두 표면적으로 특정 타겟을 공략하고 있지는않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