꺼삐딴 리-전광용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28 23:44
본문
Download : 꺼삐딴 리-전광용.hwp
다른 쥐들은 뜨거움으로 다치고 죽기도 하는데 말이다. 하지만 자신의 목숨을 버리면서 까지 나라를 위해 싸우고 돌아가신 많은 조상님들은 어떻게 생각해야 할 것인가? 분명 그분들께도 이인국 박사 못지 않게 자신의 목숨에 대한 미련, 편하게 살고 싶은 욕망을 가지고 계셨을 것이다…(To be continued )
다. 병원을 운영하면서 Japan인들이나 친일파들만을 치료해 주던 일, 병원 비를 내기 어려운 중환자를 매몰차게 거절하던 일, 아들을 매서운 바람이 몰아치는 소련 땅으로 보내던 일, 미국인과 결혼한 딸을 체면이 깎인다고 못마땅해 하다가 자신과 후처사이에 있는 어린 아들까지 아예 미국으로 유학 보낼 생각으로 부풀던 일... 이 일련의 사건들처럼 자신의 나라와 , 민족과, 가족들까지 자신의 수단으로 이용하면서 자신의 삶을 도모하는 이인국 박사에 관련되어 나는 가증스럽다는 생각과 괘씸하다는 생각이 먼저 든다. 이인국 박사는 일제 시대 때에도, 소련과 미군이 주둔하고 있었던 곳에서도, 그는 자신의 목숨과 부가 딸린 일 이라면 무엇이든지 가리지 않았다.
이 글을 부분적으로만 보아서 처음부터 끝까지 정독했다. 물론 인간에게는 자신의 목숨을 소중히 여기려는 본능이 있다아 게다가 그 살기 어려웠던 혼란스러운 시대였던 만큼 이인국 박사에게는 생존의 욕망이 절대적일 수도 있었을 것이다. 착잡한 마음이랄까, 불쌍하다는 마음이랄까, 괘씸하다는 마음이랄까... 일제 시대에서부터 의사로서 살아온 그는 소련군이 주둔하던 8.15 관복 직후부터 남한에 정착할 때까지 자기가 이 혼란스럽고, 위험스러웠던 시대 속에서 탈출할 만한 구멍을 찾고, 그 구멍으로 빠WU나가기 위해서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는 비굴함을 보여준다. 이 글을 읽은 후에는 감정이 복잡하다.꺼삐딴리-전광용 , 꺼삐딴 리-전광용감상서평레포트 ,
꺼삐딴 리-전광용
순서
설명
[꺼삐딴 리]-전광용을 읽고나서 난 후 感想文(감상문) 입니다.


꺼삐딴리-전광용
,감상서평,레포트
Download : 꺼삐딴 리-전광용.hwp( 59 )
레포트/감상서평
[꺼삐딴 리]-전광용을 읽고 난 후 감상문입니다. 하지만 그 와중에서도 그 쥐는 구멍으로 빠져 나오는데 성공을 한다. 꼭 쥐들이 담긴 커다란 양동이가 불 위에 놓여있는데 그 양동이에는 구멍이하나 뚫려 있어서, 이인국이라는 약삭빠른 큰 쥐가 다른 쥐들을 밟고 서서 그 구멍으로 빠져나가기 위해 몸부림을 치고 있는 것을 연상시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