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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ew] 2020년 2학기 인공지능 중간시험해결해야할문제물 공통(A* 알고리즘 주요concept(개념)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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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03-08 16: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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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ownload : 20202중과_컴퓨터4_인공지능_공통.zip




예를 들어 <그림 2>는 빈 칸을 우측으로 두 칸 움직이는 연산자를 적용한 결과이다. 연산자는 교재 및 강의에서 정의한 빈칸을 상/하/좌/우로 한 칸씩 이동하는 것 외에 상/하/좌/우로 두 칸 이동하여 두 개의 퍼즐 조각을 한꺼번에 밀어 움직이는 것을 포함한다. 연산자는 교재 및 강의에서 정이한 빈칸을 상/하/좌/우로 한 칸씩 이동하는 것 외에 상/하/좌/우로 두 칸 이동하여 두 개의 퍼즐 조각을 한꺼번에 밀어 움직이는 것을 포함한다. 예를 들어 <그림 2>는 빈 칸을 우측으로 두 칸 움직이는 연산자를 적용한 결과이다.
A* 알고리즘이 주로 작동하는 형태는 현재 언급하고자 하는 싸이클을 지니고 있다아 출발점(출발노드)에서 이동할 수 있는 노드를 탐색한 후 그 중 이동할 수 있는 노드의 평가함수 값을 구한 후 값이 가장 낮은 노드를 Open 노드에 추가하고 탐색대상으로는 선정되었지만 평가함수 값으로는 선정되지 않은 노드를 closed list에 추가한다. <그림 1>은 풀이할 문제이다. 두 유형의 연산자 모두 1회의 이동으로 계산한다. 이후 closed list에 추가된 노드들은 재확인할 necessity need이 없고 다시 open노드에 추가된 노드를 기준으로 이동 가능한 노드를 위의 싸이클처럼 반복하여 최단경로를 구하면 된다

4. A* 허용성.hwp
<< 함께 제공되는 참고data(자료) 한글파일 >>

다. (가) A* 알고리즘의 주요 개념을 설명하라. (나) 이동 횟수를 최소화하여 <그림 1>의 문제를 풀이하기 위해 문제를 표현하고, A* 알고리즘에 적용할 평가함수를 정의하라. (다) <그림 1>의 문제를 풀이하는 A* 알고리즘의 탐색트리를 구하라. 각각의 노드에 평가함수의 계산식 및 노드 확장 순서를 표시하라. - 목 차 - (가) A* 알고리즘의 주요 개념을 설명하라. (나) 이동 횟수를 최소화하여 <그림 1>의 문제를 풀이하기 위해 문제를 표현하고, A* 알고리즘에 적용할 평가함수를 정의하라. (다) <그림 1>의 문제를 풀이하는 A* 알고리즘의 탐색트리를 구하라. 각각의 노드에 평가함수의 계산식 및 노드 확장 순서를 표시하라. << 함께 제공되는 참고자료 한글파일 >> 1. A* 알고리즘.hwp 2. A* 알고리즘과 그 응용.hwp 3. A* 알고리즘의 특징.hwp 4. A* 허용성.hwp 5. 휴리스틱 함수와 탐색의 효율성.hwp


(다) <그림 1>의 문제를 풀이하는 A* 알고리즘의 탐색트리를 구하라. 각각의 노드에 평가함수의 계산식 및 노드 확장 순서를 표시하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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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년 2학기 인공지능 중간시험해결해야할문제물 공통(A* 알고리즘 주요concept(개념) 등)


(가) A* 알고리즘의 주요 개념(槪念)을 설명(explanation)하라.


1. A* 알고리즘.hwp



- 중략 -

2. A* 알고리즘과 그 응용.hwp

- 목 차 -



순서






(나) 이동 횟수를 최소화하여 <그림 1>의 문제를 풀이하기 위해 문제를 표현하고, A* 알고리즘에 적용할 평가함수를 定義(정이)하라.
(다) <그림 1>의 문제를 풀이하는 A* 알고리즘의 탐색트리를 구하라. 각각의 노드에 평가함수의 계산식 및 노드 확장 순서를 표시하라.

8퍼즐 문제를 A* 알고리즘으로 풀이하려고 한다. 두 유형의 연산자 모두 1회의 이동으로 계산한다. 보다 구체적으로 접근한다면 A* 알고리즘은 현재까지 계산을 한 상태의 노드의 내력 함수와 목적점에 이르는 잔여 비용의 추정치를 향한 수치를 기준 삼아서 해당 노드의 선택 여부를 결정하는 알고리즘이라고도 定義(정이)할 수 있다아



3. A* 알고리즘의 특징.hwp

Download : 20202중과_컴퓨터4_인공지능_공통.zip( 82 )


5. 휴리스틱 함수와 탐색의 효율성.hwp

(가) A* 알고리즘의 주요 concept(개념)을 설명하라.

28732_005.jpg

(가) A* 알고리즘의 주요 concept(개념)을 설명하라.





설명



(나) 이동 횟수를 최소화하여 <그림 1>의 문제를 풀이하기 위해 문제를 표현하고, A* 알고리즘에 적용할 평가함수를 정이하라.

8퍼즐 문제를 A* 알고리즘으로 풀이하려고 한다.


(나) 이동 횟수를 최소화하여 <그림 1>의 문제를 풀이하기 위해 문제를 표현하고, A* 알고리즘에 적용할 평가함수를 정이하라.
A* 알고리즘은 그래프의 처음 점부터 도착점까지 도달하는 최단경로 즉, 가장 빠른 경로를 구하는 알고리즘이다. <그림 1>은 풀이할 문제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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