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신analysis(분석) 理論(이론) 비교와 자신의 발달단계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6-15 00:40
본문
Download : 정신분석이론 비교와 자신의 발달단계.hwp
Download : 정신분석이론 비교와 자신의 발달단계.hwp( 62 )
② 프로이드는 초기 아동기 경험의 효능에 한정하고 남근기 이후의 발달에는 관심을 보이지 않았으나, 에릭슨의 자아발달에 관한 理論(이론)은 전 생애를 총망라하고 있따
③ 프로이드는 정신생활의 무의식적 작용과 존재를 해명하고 초기 외상이 성인기에 어떻게 정신 병리를 야기시키는가를 설명(說明)하였으나, 에릭슨은 생활에서 오는 정신 사회적 위험을 이겨낼 수 있는 인간능력에 관심을 가졌다.
레포트 > 기타
순서
정신分析theory 비교와 자신의 발달단계
① 프로이드는 부모가 아동의 성격발달에 주는 influence에 대해 관심을 가진 반면, 에릭슨은 아동의 자아가 형성되는 심리 역사적 (psychohistorical) 환경을 강조했다. ② 프로이드는 초기 아동기 경험의 효과에 한정하고 남근기 이후의 발달에는 관심을 보이지 않았으나, 에릭슨의 자아발달에 관한 이론은 전 생애를 총망라하고 있다. 에릭슨은 인간이 여러 가지 중요한 인생문제를 어떻게 극복해 가는가 그리고 초기문제를 부적절하게 처리하면 이것이 어떻게 그가 성장한 후 문제를 처리하는데 어려움을 갖게 하는지를 앎으로써 우리의 삶을 더 잘 이해할 수 있다고 생각했다.
정신analysis(분석) 理論(이론) 비교와 자신의 발달단계
정신분석이론 비교와 자신의 발달단계



다.
정신analysis(분석) 理論(이론) 비교와 자신의 발달단계
정신분석이론 비교와 자신의 발달단계 ① 프로이드는 부모가 아동의 성격발달에 주는 영향에 대해 관심을 가진 반면, 에릭슨은 아동의 자아가 형성되는 심리 역사적 (psychohistorical) 환경을 강조했다.
③ 프로이드는 정신생활의 무의식적 작용과 존재를 해명하고 초기 외상이 성인기에 어떻게 정신 병리를 야기시키는가를 說明(설명) 하였으나, 에릭슨은 생활에서 오는 정신 사회적 위험을 이겨낼 수 있는 인간능력에 관심을 가졌다. ③ 프로이드는 정신생활의 무의식적 작용과 존재를 해명하고 초기 외상이 성인기에 어떻게 정신 병리를 야기시키는가를 설명하였으나, 에릭슨은 생활에서 오는 정신 사회적 위험을 이겨낼 수 있는 인간능력에 관심을 가졌다.
설명
① 프로이드는 부모가 아동의 성격발달에 주는 影響에 대해 관심을 가진 반면, 에릭슨은 아동의 자아가 형성되는 심리 history적 (psychohistorical) 환경을 강조했다. 에릭슨은 인간이 여러 가지 중요한 life(인생) 문제를 어떻게 극복해 가는가 그리고 초기문제를 부적절하게 처리하면 이것이 어떻게 그가 성장한 후 문제를 처리하는데 어려움을 갖게 하는지를 앎으로써 우리의 삶을 더 잘 이해할 수 있다고 생각했다.
② 프로이드는 초기 아동기 경험의 결과 에 한정하고 남근기 이후의 발달에는 관심을 보이지 않았으나, 에릭슨의 자아발달에 관한 theory 은 전 생애를 총망라하고 있다. 에릭슨은 인간이 여러 가지 중요한 人生(life)문제를 어떻게 극복해 가는가 그리고 초기문제를 부적절하게 처리하면 이것이 어떻게 그가 성장한 후 문제를 처리하는데 어려움을 갖게 하는지를 앎으로써 우리의 삶을 더 잘 이해할 수 있다고 생각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