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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영리 marketing ] 비영리조직 marketing 의 정의 및 필요성(必要性)과 성공戰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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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1-05-10 13: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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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동안 기업을 위해 개발된 여러 마케팅 절차와 기법 그리고 사고들을 비영리조직에 적용함으로써 비영리조직의 목적달성에 이바지할 뿐만 아니라 비영리조직을 대상으로 하는 시장의 욕구를 충족시키는데 공헌할 수 있다고 하였다.

순서

1. 비영리 마케팅이란?


4. 비영리 마케팅의 속성



2. 비영리 마케팅의 목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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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비영리 마케팅의 전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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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렇듯 비영리 marketing 행위의 객체를 유형의 제품과 무형의 서비스뿐만 아니라 아이디어를 포함하여 포괄적으로 보고 있으며, 이를 넓은 의미의 제품으로 보고 있다 그리고 marketing 행위의 참여자는 개인 및 조직(영리 또는 비영리조직)인데 교환에 의해 이들의 목적이 달성되며 교환이 발생되도록 marketing 믹스를 계획하고 이를 수행하는 과정을 marketing 으로 보고 있다 그러나 비영리조직의 marketing 에 대한 중요성은 오랫동안 간과되어 왔으며 수많은 사람들을 대상으로 하고 상당량의 자금흐름을 수반하는 비영리조직은 그동안 비효율적으로 운영되어 왔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것이다. [비영리 마케팅] 비영리조직 마케팅의-7616_01_.gif [비영리 마케팅] 비영리조직 마케팅의-7616_02_.gif [비영리 마케팅] 비영리조직 마케팅의-7616_03_.gif [비영리 마케팅] 비영리조직 마케팅의-7616_04_.gif [비영리 마케팅] 비영리조직 마케팅의-7616_05_.gif

3. 비영리 마케팅의 必要性
이러한 사고의 발전과 학술적 논쟁결과를 반영하여 미국marketing 학회는 1985년 종전의 marketing 정읠 수정하여 종전에 생산자로부터 소비자나 사용자에게로 제품이나 서비스의 흐름을 다루는 기업행위라는 정의에서 개인과 조직의 목적을 충족시켜주는 교환을 가져오기 위해 아이디어, 상품 및 서비스에 대한 발상, 가격결정, 촉진 그리고 유통을 계획하고 실행하는 과정이라고 확대해 정의하게 되었다. 그동안 마케팅의 범위를 비영리마케팅으로까지 확대해야 한다는 주장은 학자별로 지지 또는 반박을 받기도 하였지만 확장론이 수용됨으로써 오늘날에는 일반적으로 수용되고 있다. 이것은 종종 돈이 비영리조직의 고객을 위해 사용되기 보다는 조직자체의 운영을 위한 행정비 등에 더 많이 지출되는 것에서도 알 수 있다.
설명
이윤추구를 목적으로 하는 영리 조직에서의 marketing 의 core은 상거래에 있지만 비영리기관에서는 교환에 core을 두고 있다 그동안 기업을 위해 개발된 여러 marketing 절차와 기법 그리고 사고들을 비영리조직에 적용함으로써 비영리조직의 목적달성에 이바지할 뿐만 아니라 비영리조직을 대상으로 하는 시장의 욕구를 충족시키는데 공헌할 수 있다고 하였다. 이러한 사고의 발전과 학술적 논쟁결과를 반영하여 미국마케팅학회는 1985년 종전의 마케팅 정읠 수정하여 종전에 생산자로부터 소비자나 사용자에게로 제품이나 서비스의 흐름을 다루는 기업행위라는 정의에서 개인과 조직의 목적을 충족시켜주는 교환을 가져오기 위해 아이디어, 상품 및 서비스에 대한 발상, 가격결정, 촉진 그리고 유통을 계획하고 실행하는 과정이라고 확대해 정의하게 되었다.
[비영리 marketing ] 비영리조직 marketing 의 정의 및 필요성(必要性)과 성공戰略

참고data(자료)
레포트 > 기타
다.




1. 비영리 marketing 이란?






1. 비영리 마케팅이란? 이윤추구를 목적으로 하는 영리 조직에서의 마케팅의 핵심은 상거래에 있지만 비영리기관에서는 교환에 핵심을 두고 있다. 그리고 마케팅 행위의 참여자는 개인 및 조직(영리 또는 비영리조직)인데 교환에 의해 이들의 목적이 달성되며 교환이 발생되도록 마케팅믹스를 계획하고 이를 수행하는 과정을 마케팅으로 보고 있다. . 이것은 종종 돈이 비영리조직의 고객을 위해 사용되기 보다는 조직자체의 운영을 위한 행정비 등에 더 많이 지출되는 것에서도 알 수 있다


5. 비영리기관의 마케팅 모델
그동안 marketing 의 범위를 비영리marketing 으로까지 확대해야 한다는 주장은 학자별로 지지 또는 반박을 받기도 하였지만 확장론이 수용됨으로써 오늘날에는 일반적으로 수용되고 있다 이러한 견해에 따라 비영리조직의 marketing 을 비영리marketing 이라 부른다. 이렇듯 비영리 마케팅행위의 객체를 유형의 제품과 무형의 서비스뿐만 아니라 아이디어를 포함하여 포괄적으로 보고 있으며, 이를 넓은 의미의 제품으로 보고 있다. 이러한 견해에 따라 비영리조직의 마케팅을 비영리마케팅이라 부른다. 그러나 비영리조직의 마케팅에 대한 중요성은 오랫동안 간과되어 왔으며 수많은 사람들을 대상으로 하고 상당량의 자금흐름을 수반하는 비영리조직은 그동안 비효율적으로 운영되어 왔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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