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s-semi.co.kr 몬테소리 교육 서술 > stssemi5 | sts-semi.co.kr report

몬테소리 교육 서술 > stssemi5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stssemi5

몬테소리 교육 서술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05-25 22:19

본문




Download : 몬테소리 교육 서술.hwp




몬테소리가 보는 인간은 신을 외경하는 그리고, 자연 속에서의 자유로운 발전과 내면에 깊이 존재하는 창조적 발전의 힘에 대한 신념에 기초한 존재이다. 어린이는 아직 무엇을 이용하거나 생각하는 상태도 아니지만, 창조적 본능과 감수성, 풍부한 능력을 가지고 있다 어린이는 천부적으로 민감성, 감수성(흉수정신), 자율성을 가지고 태어나며, 그의 성장발달은 각 단계마다 독특한 特性을 가진다는 생각이 몬테소리 유아관의 중심이다. 특별히 어떤 자극에 대하여 수용적이고, 뚜렷한 이유도 없이 계속 되풀이 하는 행동에 흥미를 가진다. 반복적 행동을 통해 새로운 기능이 폭발적인 힘을 가지고 나타난다.


몬테소리 교육 서술



(1) 민감기

Download : 몬테소리 교육 서술.hwp( 15 )


4. 몬테소리 교육 내용


다. 이와 같은 인간관을 기초로 한 유아관은 유아존중사상으로 요약된다. 몬테소리는 유아들에 대한 觀察(관찰) 을 통해, 어린이 마음속에 여러 요인-놀랄만한 집중력, 반복 작업의 애호심, 질서의 애호심, 자유스런 선택에 의한 활동욕구, 노는 것보다 일을 좋아하는 마음, 상벌의 불necessity need, 종용함의 애호심, 개인존중의 자각, 쓰는 일에 대한 폭발적인 흥미, 읽는 일에 대한 흥미, 자발적 자기훈련, 우주법칙-이 있음을 발견했다, 어린이는 자기 자신을 표현할 수 있는 능력을 가진 존재로, 어린이는 자기 자신을 형성해야 하고, 이것은 모든 교육의 기본원칙이다. 몬테소리 교육법을 개발하여 전세계에 널리 보급하였다. 로마 대학 부속병원의 정신과 조수로 있으면서 불구 및 백치아(白痴兒)를 처음 접하고, 불구아동에 대해 의학적으로만이 아니라 교육적인 치료의 필요를 절감했다. 1898년 국립이상아(國立異常兒)학교의 책임자가 되었고, 1906년 로마정부로부터 위임받은 로마시 빈민가 출신 3-6세의 아동 60명을 맡게 되었는데, 여기에서 그의 독창적인 `몬테소리법(The Montessori Method)`을 고안하게 되었다.
몬테소리,몬테소리교육,몬테소리시사점,몬테소리사상




순서
1. 철학적 사상적 배경

1. 철학적 사상적 배경
몬테소리 교육 서술
몬테소리 교육 서술-6486_01_.gif 몬테소리 교육 서술-6486_02_.gif 몬테소리 교육 서술-6486_03_.gif 몬테소리 교육 서술-6486_04_.gif

마리아 몬테소리(Maria Montessori, 1870년 8월 31일 ~ 1952년 5월 6일)는 이탈리아의 교육학자이자 의사이다. 그녀도 자신의 사상을 유아의 인격존중, 개별지도, 개인차 인정 등으로 요약했다.

5. 몬테소리 교육의 시사점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몬테소리 교육 서술
설명
2. 몬테소리 교육적 의미

특정한 측면에서 두드러지게 나타나는 연속적인 特性을 지 니는 시기(0-6세경). environment(환경) 으로부터의 인상을 흡수하여 자기 것으로 만드는 능력이 왕성한 시기이다. 이 시기의 어린이는 세계와 접촉하려는 강한 욕구를 나타낸다.
전체 41,150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sts-semi.co.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