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교육 이념의 교육적 인간상에 대한 비판적 검토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20 03:32
본문
Download : 자유교육 이념의 교육적 인간상에 대한 비판적 검토.hwp
그리고 다시 인간다운 삶의 모습에 대한 제반 견해에는 세계의 본질에 대한 형이상학적 신념이나 지식의 본질에 대한 인식론적 관점 등이 전제되어 있다고 보아야 한다. 이점에서 교육내용의 정당화에 대한 제반 논의들은 일차적으로 각각의 논의가 전제하고 있는 인간다운 삶의 모습, 또는 ‘교육적 인간상’에 비추어 이해되어야 하며, 더 나아가 각각의 논의의 타당성은 그 논의의 교육적 인간상에 전제되어 있는 형이상학적 가정 및 인식론적 견해에 비추어 검토되어야 할 것이다.
,인문사회,레포트






무엇이 가치로운 교육내용이며 그러한 교육내용의 가치는 어떻게 정당화될 수 있는가에 관한 논의에는 어떻게 사는 것이 ‘인간다운 삶’을 사는 것인가에 대한 견해와 신념이 명시적으로든 암묵적으로든 포함될 수밖에 없다.
설명
Download : 자유교육 이념의 교육적 인간상에 대한 비판적 검토.hwp( 44 )
레포트/인문사회
자유교육 이념의 교육적 인간상에 대한 비판적 검토
자유교육의 이념에 반영되어 있는 교육적 인간상, 즉 자유교육이념을 주창하는 사람들이 보는 교육받은 인간의 삶의 특징과, 이와 같은 주장에 반영되어 있는 형이상학적 가정 및 인식론적 견해를 확인하고 이를 비판적으로 검토했습니다. , 자유교육 이념의 교육적 인간상에 대한 비판적 검토인문사회레포트 ,
자유교육의 이념에 반영되어 있는 교육적 인간상, 즉 자유교육이념을 주창하는 사람들이 보는 교육받은 인간의 삶의 특징과, 이와 같은 주장에 반영되어 있는 형이상학적 가정 및 인식론적 견해를 확인하고 이를 비판적으로 검토했습니다.
글의 순서로 보아 이와 같은 과제(problem)를 다루기 위해서는 먼저 필자가 관심의 대상으로 삼고 있는 자유교…(투비컨티뉴드 )
순서
다.
본고의 과제(problem)는 자유교육의 이념에 반영되어 있는 교육적 인간상, 즉 자유교육이념을 주창하는 사람들이 보는 교육받은 인간의 삶의 특징과, 이와 같은 주장에 반영되어 있는 형이상학적 가정 및 인식론적 견해를 확인하고 이를 비판적으로 검토해 보는 일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