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피피티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07 23:54
본문
Download : 국제경영피피티.ppt
Chapter
strategy적 제휴
定義(정이)
목적
자원과 위험의 공유
신제품개발과 시장진입의 속도 단축
산업표준의 선택
기업의 유연성 확보
합작투자
2개국 이상의 기업·개인·government 기관이 영구적인 기반
아래 특정기업체 운영에 공동으로 참여하는
국제경영방식
2. 기능별제휴
대체로 지분 참여 없이 그 기업이 수행하는 여러가지
업무분야의 일부에서 다른 기업과 협조관계를
갖는 것
Chapter
strategy적 제휴
유형
2. LG-필립스
Chapter
LG-필립스
LG - 필립스
GM - 대우
현대 - 다임러크라이슬러
?
?
Chapter
LG-필립스
LG - 필립스
GM - 대우
현대 - 다임러크라이슬러
1958년
금성사 創業(창업)
1959년
국내최초 라디오
생산
1999년
LG전자-필립스
LCD 합작회사 출범
1998년
60인치 PDP
TV개발
1990년대
2003년
미국 CDMA 휴대폰
시장1위 달성
2007년
차세대 듀얼포맷 플레이어
세계 첫 출시
2000년대
2005년
녹화기능 채용
위성 DMB폰 출시
Chapter
LG-필립스
LG - 필립스
GM - 대우
현대 - 다임러크라이슬러
1900년대
후반
1981년
조명회사로 창립
1900년대
초반
유럽 최대의 램프
제조업체로 부상
1918년 의료용
X-레이 튜브 최초
개발
1928년 라디오
최초 생산
1900년대
중반
연구 개발 강화
1950년대 로터리
헤드 발명
레이저 비전,
디스크,CD등 발명
단순함을 향해
사업구조 단순화
DVD 발표
2000년대
센스 앤 심플…(skip)
레포트/경영경제
국제경영피피티
Download : 국제경영피피티.ppt( 51 )
순서
설명






국제경영피피티,경영경제,레포트
다.국제경영피피티
국제경영피피티 , 국제경영피피티경영경제레포트 , 국제경영피피티
제휴청산 당시 배경 GM-대우 Chapter LG - 필립스 GM - 대우 현대 - 다임러크라이슬러 사회,정치적 環境 80년대 후반 자동차 대중화가 전개-`국내자동차 산업이 전반적으로 급속한 성장 한국소비자들은 자동차의 주행성보다는 정숙성, 안락성을 선호 경제적 環境 중산층의 경제 사정이 안정되면서 소비가 늘어나고, 자동차 소비 또 한 늘어남 GM-대우 Chapter LG - 필립스 GM - 대우 현대 - 다임러크라이슬러 경쟁적 環境 경쟁기업들이 큰 성장세를 보임 내수시장: 현대-포니로 소형시장을 석권한 상태에서 소나타를 출시 -`중형차 시장에서도 우위를 확고히 구축 기아-87년 생산을 재개하고 90년대 대우를 제치고 2위업체로 부상 대우자동차의 기업내부 상황 시advantage유율 하락:73년 1위(55.6%)-`74년 현대,76년 기아로 인해 3위-`81년 자동차시장의 2원화 때에 현대에 뒤짐-`90년 3위(21.7%) 매출적자 기술개발 능력의 부족:기술력을 전력으로 GM에 의존 잦은 노사분...
제 휴
Chapter
Contents
strategy적 제휴
LG - 필립스
대우 - GM
현대 - 다임러크라이슬러
1
2
3
4
1. strategy적 제휴
기업간 상호협력을 바탕으로 기술·생산·자본 등의 기업 기능에
2개 또는 다수의 기업이 제휴하는 것을 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