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팸메일에 관하여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28 03:10
본문
Download : 스팸메일에 관하여.hwp
조사론-스팸 , 스팸메일에 관하여경영경제레포트 ,
<요 약> ------------------------------------- 1
Ⅰ. 서 론
1. 문제제기 ---------------------------------------- 2
2. 연구목적·피료썽 ----------------------------------- 2
Ⅱ. 본 론
1. 이론(理論)적 배경
1) 스팸메일의 정이 --------------------------------- 2
2) 스팸메일의 originate --------------------------------- 3
3) 스팸메일의 characteristic(특성) --------------------------------- 3
4) 스팸메일의 종류 --------------------------------- 3
2. 선행연구 결과
1) 전자우편(E-mail)과 스팸메일의 수신현재상황 --------------- 4
2) 스팸메일의 내용 및 그에 대한 youth의 인식 ------------ 4
3) 스팸메일로 인한 youth의 피해 내용 ------------------ 5
4) 스팸메일에 대한 대응자세 -------------------------- 5
5) 스팸메일 예방책의 실태(實態) ---------------------------- 6
3. 스팸메일이 youth에게 미치는 effect 및 피해 ------------- 7
4. 스팸메일의 대응법 -------------------------------- 7
5. 네티즌 개인정보유출 방지를 위한 10계명 --------------- 8
Ⅲ. 결 론 ------------------------------------- 8
<출처>
<부 록>-설문지
youth 스팸메일의 실태(實態)와 대응방법
오늘날 컴퓨터와 인터넷(Internet)의 급속한 발달 및 전자상거래의 확산은 우리에게 이메일 사용의 보편화를 가져다주었고 우리에게 매우 중요한 통신수단으로 여겨지고 있따
하지만 어느새 우리사회는 스팸메일의 천국이 되어가고 있따 불법음란정보의 전달을 손쉽게 하고 원하지 않는 광고의 지속적 전달을 가능케 하며 사이버스토킹이나 사이버 범죄 등을 가능케 하는 등 각종 역기능을 가지고 있따
이러한 문제점(問題點)을 지닌 youth 스팸메일의 현재상황파악과 대응책마련이 시급한 실정이다.
스팸메일에 관하여
Download : 스팸메일에 관하여.hwp( 48 )






스팸메일에 관하여 부족하지만 최선을 다해 작성하고자 노력하였으니 만족하실 수 있으리라 생각됩니다.
레포트/경영경제
순서
스팸메일에 관하여 부족하지만 최선을 다해 작성하고자 노력하였으니 만족하실 수 있으리라 생각됩니다. 스팸메일은 수신자가 원치 않는 전자우편이라 할 수 있따 다량의 정보로 시스템 마비 등을 노리는 경우가 있따
스팸메일은 아래와 같은 characteristic(특성)을 갖는다. 이는 youth들이 삭제 또는 신고에 있어서 ‘귀찮다’ 라는 의견을 선택한 것과 일맥상통하다.
예방책에 대한 인식도와 현재의 사용현재상황을 비교해본 결과 응답자의 37%가 사용하는 것에 …(투비컨티뉴드 )
,경영경제,레포트
조사론-스팸
설명
다.
①원하지 않음(unsolicited), ②상업적(commercial), ③대량(bulk)
또 한 스팸메일은 광고를 목적으로 하는 메일, 설문조사 메일, 메일폭탄(Mail bomb), 행운의 편지 등이 있따
스팸메일에 대한 선행연구의 결과를 살펴보면,
전자우편의 1주일 mean(평균) 수신량과 1주일 mean(평균) 스팸메일 수신량 비교해 보면 전체 수신되는 메일의 수 중 ,스팸메일의 수가 상당량을 차지하고 있다는 것을 짐작할 수 있으며 ,이는 곧 스팸메일이 얼마나 많이 남용되고 있는지를 보여주는 것이라 할 수 있따 또 한 스팸메일에 대한 youth들의 인식정도에서는 응답자의 40%가 ‘스팸메일의 처리에 대한 번거로움’을 선택하였다. 따라서 youth 전자우편 사용자의 권익을 향상시킬 수 있는 방안(方案)으로는 무엇이 있으며 그에 대한 방지와 대응책을 마련해보고자 한다.
스팸메일(spam mail)은 일반적으로 상업적 용도의 광고 선전을 위한 것이나 불건전한 정보 등으로 불특정 다수에게 무분별하게 유포되는 전자우편을 일컫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