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지스의 마케팅 전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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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2-23 22: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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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 점유율 수치는 매출 기준 시長點유율과는 다른 연간 해당 브랜드의 제품을 구입해 본 경…(dro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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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자료는 해지스의 마케팅 전략을 조사한 리포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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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해지스의마케팅전술
본 는 해지스의 마케팅 전술을 조사한 리포트입니다. Ⅰ. 브랜드 introduction
1. about Hazzys
2. 제품 정보
3. 제공 서비스
4. 현 브랜드의 marketing 및 전략(戰略)
Ⅱ. 환경 analysis
1. 외부 환경
2. 내부 환경
Ⅲ. SWOT analysis
1. SWOT analysis
2. SWOT analysis의 전략(戰略) 적 대안
Ⅳ. STP 전략(戰略)
1. Segmentation
2. Targeting
3. Positioning
Ⅴ. 4P marketing 믹스
1. Product
2. Price
3. Place
4. Promotion
Ⅵ. 비판적 대안 제시
1. 온라인(online) 시장을 겨냥한 독립적 쇼핑몰 운영
2. 혁신적인 홍보 전략(戰略)
3. 서브 브랜드의 출시
4. 감성 marketing
- 헤지스에 뉴욕 스타일선진 패션 트렌드를 반영하고자 본사 기획팀을 뉴욕에 파견함. 이들은 뉴욕에서 함께 합숙하며 현지 패션 트렌드뿐만 아니라 marketing 노하우, 광고기법까지 연구함. 일부의 디자이너들은 국내로 귀국 및 다른 일부의 디자이너들은 현지에 계속 남아 본사와 실시간 대화 채널을 유지하고 있으며 LG패션은 필요할 경우 뉴욕에 인원을 추가 파견, 제품 기획에 나설 계획임.
5) Promotion
- 업계 최초 누리망 생중계를 통한 사이버 패션쇼와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기 위해 지난 2001년부터 최근까지 지하철 4, 5호선에 ‘헤지스 테마 열차’를 운영하는 등 다양한 marketing 기법을 선보이고 있음.
6) 해외진출
- `07년 04월 china(중국) 의 유명 의류 제조업체와 ‘라이선스(브랜드 및 기술을 특허료를 받고 판매하는 것)’ 방식으로 수출하는 계약을 체결함. 국내 대기업들이 세계적 브랜드를 라이선스 방식으로 들여와 생산ㆍ판매하는 것처럼 믿을 수 있는 china(중국) 현지 업체에 전권을 부여하고, 판매량에 따라 라이선스 대가를 받는 형태임.
상하이의 고급 백화점들을 중심으로 매장을 설립, 전국 주요 도시로 확장해 나갈 예정이며 5년 내 500개, 10년 내 1000개로 매장을 확장하는 것이 目標(목표)임.
Ⅱ. 환경 analysis
1. 외부환경
가. 진입장벽
- 한 산업의 진입장벽이 높다는 것을 판단할 수 있는 요인에는 투자비용이 많이 들어가거나 기존 경쟁사의 독점력이 큰 경우, 그리고 그러한 기업들의 브랜드 파워가 높은 경우를 들 수 있다아
이러한 점을 고려할 때, ‘Hazzys`가 속하는 Traditional casual의 시長點유율을 살펴보면 7개 브랜드의 롯데백화점 본점 매출을 백분율로 환산한 결과, 빈폴과 폴로가 각각 26.3%, 26.2%로 두 브랜드의 매출에 따른 시長點유율은 50%이상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아
이러한 결과는 고객 점유율에서도 나타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