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번가와 프로스펙스의 마케팅 전략(戰略) analysis(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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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1-02 08: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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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번가와 프로스펙스의 마케팅 전략(戰略) analysis(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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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경영경제
11번가와 프로스펙스의 마케팅 전략(戰略) analysis(분석)
01 선정동기
02 11번가와 프로스펙스
- 기업紹介(소개)
- marketing 커뮤니케이션 활동
03 11번가 득템 w레이스 紹介(소개)
- 행사 개요
- 행사 marketing program
04 이벤트 행사평가
- 11번가 marketing 커뮤니케이션
- 프로스펙스 marketing 커뮤니케이션
05 제언
01 선정동기
마라톤 인구의 지속적인 증가
출처: run 114, 윤여춘 해설위원 기사내용발췌
선정동기 국내 마라톤 present condition
국내 마라톤 인구 : 약 300 만 명으로 급격히 증가됨
생활체육으로 조깅, 마라톤을 즐기는 인구 : 약 700만 명
전국육상,조깅,마라톤 동호인 : 클럽 1,434개 / 회원수 47,549명
한 해에 개최되는 마라톤 대회 수 : 약 400여 개
마라톤 대회의 참여율이 높고
기업의 호감도에 긍정적인 影響을 줌
선정동기 직장인 조사
주최 기업에 호감을
갖게 된 경험이 있는가
마라톤 대회
참가 경험 유/무
있음
없음
71.1%
28.9%
참가경험 있는 사람의 39.8%가
지속적으로 참가하고 있다고 대답
출처 : incruit, n=547, 2012
11번가 득템 W레이스는 오픈마켓에서 유일하게 개최하는 마라톤
선정동기
스포츠브랜드가 주를 이루는 마라톤 대회
02 11번가와 프로스펙스
- 기업紹介(소개)
- marketing 커뮤니케이션 활동
기업紹介(소개)
SK플래닛이 운영하는 오픈마켓
08년 1월 27일 오전
11시 11분 에 개장
G마켓, 옥션이 선점하고 있던
오픈마켓 시장에 후발주자로 진입
2007년 1월부터 LS네트웍스가 ‘국제상사’를 인수하며 운영
2009년 9월 프로스펙스 W 런칭
2012년 2월 프로스펙스는
BI를 변경하며 김연아와 김수현을
모델로 발탁하여 젊은 세대를
대상으로 marketing 활동을 진행 중
marketing 커뮤니케이션 활동 11번가
01 오픈마켓의 저렴한 이미지 탈피…(ski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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