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학교의 상상력` 독서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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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0-02 18:3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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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는 논의를 더욱 심화하고 발전시켜 우리 교육 현실의 주요 모순을 `학력 제도`에 있다고 규정하고, 궁극적으로 이와 같은 학력을 폐지시킴으로써 교육의 본래적 의미를 회복할 수 있다고 역설한다. 줄거리를 최대한 줄이고 제 생각 위주로 작성하였습니다. 줄거리를 최대한 줄이고 제 생각 위주로 작성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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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탈학교의 상상력` 독서록
Kn2029209_탈학교의상상력독서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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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감상서평
`이한`의「탈학교의 상상력」책을 읽고 감상문을 작성했습니다. 관련 독후감을 작성하시려는 분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리라 생각하며, 참고하셔서 좋은 성적 받으시길 바라겠습니다. 관련 독서록 을 작성하시려는 분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리라 생각하며, 참고하셔서 좋은 성적 받으시길 바라겠습니다.설명
이 책에서 말하는 `탈학교`의 궁극적인 모습은 `자율과 평등이 넘치는 교육 질서의 건설`을 말한다. 이미 <학교를 넘어서>라는 책에서 제도 학교가 학생들의 인간성을 얼마나 잔인하게 파괴해 왔는지 규명하고 `학교라는 근대의 신화` 부수기를 앞장서온 저자는 이 책을 `학력 구조와 교육 조직에 관련하여 닫힌 상상력을 해방시키기 위해` 썼다고 말한다. 이 책은 재미와 진지함이 교차된 독특한 편집형식을 취하고 있다 1부에서는 `오징어 행성 왕자의 수련 보고서`, `새로 씌어지는 연애 왕국의 역싸`, `미스터리 연쇄 살인에 관한 노트` 등 세가지 패러디 소설을 통해 `학력 구조`와 `교육 조직`을 둘러싼 모순의 원인(原因)을 찾고 해결해 가는 과정을 흥미롭게 보여준다.Kn2029209_탈학교의상상력독후감 , `탈학교의 상상력` 독후감감상서평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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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2부에서 독자들은 갑자기 바뀐 문체와 도발적 문제 제기, 그리고 수학 방정식을 풀어 나가듯 치밀하게 해답을 찾아나…(투비컨티뉴드 )
`이한`의「탈학교의 상상력」책을 읽은후 감상문(report)을 작성했습니다. 학력 사회란 학교가 교육을 독점하고 국가가 그것을 승인하며 사회의 성원들이 거기에 자발적.경쟁적으로 참여하면서 학력의 위계를 구조화하는 사회라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