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쿠타가와류노스케와 김동인의 작품을 통해 본 근대적 미의식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09-18 04:31
본문
Download : 아쿠타가와류노스케와 김동인의 작품을 통해 본 근대적 미의식.hwp
이 두 작품 모두 ‘예술을 예술일 뿐이다’라는 예술지상주의를 표방하고 있지만, 김동인의 작품을 보면 악을 표상하는 백…(skip)
다.
레포트/인문사회
설명
순서
Download : 아쿠타가와류노스케와 김동인의 작품을 통해 본 근대적 미의식.hwp( 93 )
아쿠타가와류노스케와 김동인의 작품을 통해 본 근대적 미의식
요약-발표문
아쿠타카와류노스케(芥川龍之介)의 생애
김동인의 생애
Japan 문학속의 아쿠타가와 류노스케
우리 문학속의 김동인
「지옥변」과 「광염소나타」 에 나타나는 예술지상주의
그들의 미의식
아쿠타카와류노스케의 「지옥변」과 김동인의 「광염소나타」는 대표적인 예술에 대한 작품이다. 철저한 광인으로서 완성되어 가는 과정이 인간적인 비극인 것이야말로 예술지상주의에 이르는 과정이다.요약-발표문 , 아쿠타가와류노스케와 김동인의 작품을 통해 본 근대적 미의식인문사회레포트 ,
“지옥변”과 “광염소나타”를 중심으로 아쿠타가와류노스케와 김동인의 작품을 통해 본 근대적 미의식에 대해 analysis한 입니다.
불속에 타들어 가는 딸을 지켜보면서 요시히데의 모습에서 보통 인간인 요시히데는 죽고, 단지 불꽃 앞에 서있는 것은 광인 요시히데이다.


,인문사회,레포트
“지옥변”과 “광염소나타”를 중심으로 아쿠타가와류노스케와 김동인의 작품을 통해 본 근대적 미의식에 대해 분석한 자료입니다.
이 두 작품은 모두 그림과 음악이라는 창작활동을 통해 보여지는 주인공 요시히데와 백성수의 비윤리적이고 비인간적인 광인의 행동을 보여주고 있다
요시히데의 비인간적이고 비윤리적인 성격뿐만 아니라, 예술적 승화를 통해 광기어린 한 인간에서 초인으로 재탄생시키는 역할을 ‘불’이 한다고 볼 수 있다
요시히데는 그녀의 죽음을 통해 현실과는 단절된 비윤리적인 광인의 모습으로 완성되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