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커머스 열풍, 왜? -소셜커머스에 대한 기본 개념(槪念) 이해 및 시장상황, 대표사례, 향후展望, 해결과제課題 고찰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5-08 01:08
본문
Download : 발표자료A+.ppt
소비자가 판매자의 일부 역할(홍보)을 대신함
접속 속도 ↑
기존 상거래의 판매자와 소비자간 커뮤니케이션과는 달리 개방적인 대화가 이뤄지는 SNS(Social Network Service)를 주요 매체로 이용하기 때문에 나타나는 特性이라고 할 수 있음
- 기존 전자상거래와의 차이점
7.참고資料
최근 소셜커머스(Social Commerce)에 대한 관심이 뜨겁게 일고 있습니다.
이후 웹 트렌드가 웹2.0에서 SNS로 바뀌면서 소셜커머스의 의미도 alteration(변화)
6.향후 展望(전망) 및 課題
소비자가 SNS를 이용해 상품 정보를 다른 사람에게 퍼뜨리는 역할을 하여 판매자가 해야 할 홍보에 대한 기여도가 높음
최근 소셜커머스(Social Commerce)에 대한 관심이 뜨겁게 일고 있습니다. 아울러 대표적인 소셜커머스 서비스 사례와 주요 트렌드, 국내 시장의 동향 및 문제가되는점 등을 살펴봄으로서 향후 국내 소셜커머스 시장을 展望해 보았습니다.
이에 본 PPT에서는 소셜커머스가 무엇인지 소셜커머스의 개념(槪念) 및 특징, 사업 모델 등에 대해 알아보고, 이처럼 주목 받게 된 배경과 그 의의에 대해 설명해 보았습니다. 이에 본 PPT에서는 소셜커머스가 무엇인지 소셜커머스의 개념 및 특징, 사업 모델 등에 대해 알아보고, 이처럼 주목 받게 된 배경과 그 의의에 대해 설명해 보았습니다.
네트워크 기술의 발전





4.국내 소셜커머스 동향
목차
상거래 서비스 내에 소셜적 요소가 있거나~
- 지원 기술의 발전
3.주요 트렌드 및 추진 事例(사례)
- 소셜커머스란?
5.국내 소셜커머스 시장의 결점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현재는 판매 촉진을 목적으로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NS)를 사용하는 것을 총칭하고 있음
2.소셜커머스의 확산 배경
설명
개인 네트워크 기기 보급 확대
Download : 발표자료A+.ppt( 98 )
소셜커머스,특징,장단점,배경,사례,의의,의미,시장,현황,전망
즉, 소비자들이 상거래 경험을 공개하고 서로 공유하는 개방과 공유의 웹 2.0 관념에서 출발
레포트 > 인문,어학계열
SNS 내에서 상거래를 하거나~
1.소셜커머스 개요
정보 교환의 시간 및 공간적 제약 약화
본문 내용 ★
판매자와 소비자 사이에 지속적인 대화가 이루어짐
순서
소셜커머스 열풍, 왜? -소셜커머스에 대한 기본 개념(槪念) 이해 및 시장상황, 대표사례, 향후展望, 해결과제課題 고찰
2005년경 Yahoo가 회원들이 장바구니 목록을 공유하는 서비스인 쇼퍼스피어(Shoposphere)를 공개하면서 처음 사용
결과적으로 네트워크 기기의 발전과 보급은 소비자와 생산자, 공급자 간의 장벽을 낮추어 기존의 전자상거래를 소셜커머스로 전환시키는 역할을 함
다. 아울러 대표적인 소셜커머스 서비스 사례와 주요 트렌드, 국내 시장의 동향 및 문제점 등을 살펴봄으로서 향후 국내 소셜커머스 시장을 전망해 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