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어교육] [★]국어 7차 개정교육에 따른 4학년 평가문항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2-05 21:51
본문
Download : 11.hwp
●높임법의 관념과 종류 이해하기
① 같은 상황을 왜 이렇게 다르게 이야기할까요?
●높임법을 써서 결과 적으로 말하기(3)문장을 구성하는 성분(成分)을 分析(분석)한다.●표준어와 방언의 관념 이해하기
[참고자료] 개정 7차 교과서
[국어교육] [★]국어 7차 개정교육에 따른 4학년 평가문항
다.●문장 성분(成分)의 관념 이해하기





국어 7차 개정교육에 따른 4학년 평가문항 (평가문항 만든 것)
Download : 11.hwp( 88 )
설명
지역과 관계없이 의사소통이 잘 이루어 질 수 있다 두 번째 상황은 집 안에서 하는 비formula(공식)적인 말하기 상황이므로 굳이 표준어를 쓰지 않아도 같은 지역 사람들끼리 사 용하는 방언을 통해 의사소통이 쉽고 편하게 이루어지고, 친밀감도 형성할 수 있다
●문장 성분(成分) 分析(분석)하기
(문항1) 다음 두 상황을 보고 물음에 답해봅시다.
성취기준, 평가문항, 7차 개정, 7차 개정국어, 높임법, 문장성분, 방언, 표준어
●높임법을 써야 할 상황 이해하기
●문장 성분(成分)과 문장과의 관련성 파악하기
●표준어와 방언이 사용되는 상황 이해하기
예시) 첫 번째 상황은 일기예보라는 formula(공식)적인 말하기 상황이므로 표준어를 사용하면
순서
(이하 To be continued )
국어 7차 개정교육에 따른 4학년 평가문항 (평가문항 만든 것) [참고자료] 개정 7차 교과서
성취 기준내용 요소의 예(1)표준어와 방언의 사용 양상을 이해한다.레포트 > 교육계열
●상황에 맞게 표준어와 방언을 적절하게 사용하기(2)국어의 높임법을 이해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