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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통학 (한국의 교통침체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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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2-16 16: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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따라서 운전질서(Driving Order) 확립은 운전자라면 누구나 지켜야 할 생활(生活)의 기본이 되었다.

<표> 각 국의 교통질서 상황

구분
정지선
안전띠
새치기
비고
서울
45.9
38.9
62.5

부산
51.9
49.9
58.4

오사카
67.9
72.4
22.2

만하임
92.6
83.5
11.5

합계
258.3
244.7
154.6

(단위 : %)

교통질서 확립을 위해서는 합리적인 도로 시스템도 질서유지의 요인이 되는 것을 알 수 있따 독일의 경우, 정지선(Stop Line) 준수율이 90%가 넘는 비결은 신…(생략(省略))
교통학 (한국의 교통침체률) - 미리보기를 참고 바랍니다.교통학 (한국의 교통침체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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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각 국의 교통질서와의 비교
교통안전공단(Korea Transportation Safety Authority)1)과 대한교통학회(korean Society of Transportation)가 한국의 교통文化(culture) 지수(Traffic-culture Index)를 Japan의 오사카, 독일의 만하임(Mannheim)과 비교(比較)하여 발표(發表)하였다. 이로써 우리는 사실상 1가구 1차량 시대에 접어들었다. , 교통학 (한국의 교통침체률)기타레포트 , 교통학 한국의 교통침체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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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다. 또한 안전띠(Safety Belt) 착용도 서울 38.9%, 부산 49.4%로 Japan 오사카의 72.4%보다 훨씬 낮은 것으로 나타났다.


순서


레포트/기타



한국의 교통질서 준수



국의 2인 이상 가구 수는 1,221만 가구이며, 차량등록대수는 1,206만 대이다.
횡단보도(Pedestrian Crossing) 정지선을 지키는 비율은 서울이 45.9%, 부산이 52.9%로 오사카의 67.9%나 독일의 92.6%에 비해 낮은 수치를 나타냈다. 또한 끼어들기 위반차량도 1.8명으로 Japan의 0.6명보다 3배나 많았다.
손해insurance협회(Nonlifes Insurance Society)가 시내운행 차량을 observe한 결과, 교차로 통행 위반은 한국이 2.5명으로 Japan의 0.2명보다 13배나 많은 수치를 나타냈다. 하지만 우리나라의 운전 질서 수준은 외국인들의 지적대로 엉망이 아닐 수 없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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