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영리조직 마케팅의 정이 및 필요성과 성공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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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1-13 14: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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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렇듯 비영리 marketing 행위의 객체를 유형의 제품과 무형의 서비스뿐만 아니라 아이디어를 포함하여 포괄적으로 보고 있으며, 이를 넓은 의미의 제품으로 보고 있다아 그리고 marketing 행위의…(drop)
비영리조직 마케팅의 정이 및 필요성과 성공전략
비영리마케팅의 정이 , 목적, 필요성, 特性(특성), 마케팅 모델, 마케팅 전략 등에 대하여 서술하였습니다.
그동안 marketing 의 범위를 비영리marketing 으로까지 확대해야 한다는 주장은 학자별로 지지 또는 반박을 받기도 하였지만 확장론이 수용됨으로써 오늘날에는 일반적으로 수용되고 있다아 이러한 견해에 따라 비영리조직의 marketing 을 비영리marketing 이라 부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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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영리마케팅]비영리조직마케팅의정이 및필요성과성공전략
비영리마케팅의 개념, 목적, 필요성, 특성, 마케팅 모델, 마케팅 전략 등에 대하여 서술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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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비영리 marketing 이란?
2. 비영리 marketing 의 목적
3. 비영리 marketing 의 필요성(必要性)
4. 비영리 marketing 의 속성
5. 비영리기관의 marketing 모델
6. 비영리 marketing 의 전술
참고reference(자료)
1. 비영리 marketing 이란?
이윤추구를 목적으로 하는 영리 조직에서의 marketing 의 key point(핵심) 은 상거래에 있지만 비영리기관에서는 교환에 key point(핵심) 을 두고 있다아 그동안 기업을 위해 개발된 여러 marketing 절차와 기법 그리고 사고들을 비영리조직에 적용함으로써 비영리조직의 목적달성에 이바지할 뿐만 아니라 비영리조직을 대상으로 하는 시장의 욕구를 충족시키는데 공헌할 수 있다고 하였다.
이러한 사고의 발전과 학술적 논쟁결과를 반영하여 미국marketing 학회는 1985년 종전의 marketing 정읠 수정하여 종전에 `생산자로부터 소비자나 사용자에게로 제품이나 서비스의 흐름을 다루는 기업행위`라는 정의(定義)에서 `개인과 조직의 목적을 충족시켜주는 교환을 가져오기 위해 아이디어, 상품 및 서비스에 대한 발상, 가격결정, 촉진 그리고 유통을 계획하고 실행하는 과정`이라고 확대해 정의(定義)하게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