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rketing ] 만도(딤채) marketing 전략 分析 및 수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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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0-28 00: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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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96년 2만대 판매로 90억원의 매출을 기록한데 이어 1997년에는 본격적인 구전 마케팅의 전개와 다양한 모델 공급으로 8만대 판매로 400억원의 매출을 달성, 제품 출시 2년만에 400%의 급속한 매출 신장을 올리는 놀라운 기록을 남겼다. 그 결과 딤채의 판매량이 2천대(ྛ)-2만5천(ྜ)-8만(ྜྷ)만대로 탄탄한 성장을 계속했다.설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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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딤채의 조사동기, , Ⅱ. 딤채의 어원, , Ⅲ. 김치生장고 - 딤채의 제품 설명, , Ⅳ. 김치生장고 - 딤채의 제품 컨셉, - 기존의 냉장고와는 다른 生장고, , Ⅴ. 김치生장고 - 딤채만의 특징, , Ⅵ. 김치냉장고의 시장분석, , Ⅶ. 시장기회 분석(SWOT분석), 강점(Strength), ⅰ. 높은 기술력 , ⅱ. 소비자 Needs를 충족시키는 제품 , 약점(Weakness), ⅰ. 높은 가격 , ⅱ. 가전제품으로서 브랜드 인지도 전무 , ⅲ. 종합 가전 회사로서의 경험 전무 , 기회(Opportunity), ⅰ. 틈새시장 공략 , 가전제품 산업의 변화, 김치냉장고의 틈새시장 공약, ⅱ. 소비자 동향, ⅲ. 시장 선도자적 위치 , ⅳ. 주택공급의 증가에 따른 가능성 , ⅴ. 생활 방식의 변화 , 위협(Threat), ⅰ. 위험요소 , ⅱ. 경쟁사, , Ⅷ. 시장기회 분석(STP분석), ⅰ. 시장세분화전략(Segmentation), ⅱ. 시장선정전략(Targeting), ⅲ. 위치화전략(Positioning), , Ⅸ. 마케팅 전략, ⅰ. 4P (제품, 가격, 유통, 촉진), ⅱ. 마케팅 프로그램, 마케팅, 구전 마케팅 ㅡ 입소문, 무스탕 마케팅 효과, 상표(Brand), 후기 브랜드 이미지 개선 전략 , 언론이용 - 신뢰와 소문의 힘, 브랜드 파워, 소비자 분석, 국내시장, 해외시장, , Ⅹ. 타사 제품과 비교했을 때 소비자들의 불만, , ⅩⅠ. 딤채의 선점유지 요인, , ⅩⅠ. 결론 및 향후 전략 제언, FileSize : 511K , [마케팅] 만도(딤채) 마케팅 전략 분석 및 수립경영경제레포트 , 마케팅전략 딤채 SWOT STP 환경분석
Ⅰ. 딤채의 조사동기, , Ⅱ. 딤채의 어원, , Ⅲ. 김치生장고 - 딤채의 제품 설명(說明), , Ⅳ. 김치生장고 - 딤채의 제품 컨셉, - 기존의 냉장고와는 다른 生장고, , Ⅴ. 김치生장고 - 딤채만의 특징, , Ⅵ. 김치냉장고의 시장分析, , Ⅶ. 시장기회 分析(SWOT分析), 강점(Strength), ⅰ. 높은 기술력 , ⅱ. 소비자 Needs를 충족시키는 제품 , 약점(Weakness), ⅰ. 높은 가격 , ⅱ. 가전제품으로서 브랜드 인지도 전무 , ⅲ. 종합 가전 회사로서의 경험 전무 , 기회(Opportunity), ⅰ. 틈새시장 공략 , 가전제품 산업의 變化(변화), 김치냉장고의 틈새시장 공약, ⅱ. 소비자 동향, ⅲ. 시장 선도자적 위치 , ⅳ. 주택공급의 증가에 따른 가능성 , ⅴ. 생활 방식의 變化(변화) , 위협(Threat), ⅰ. 위험요소 , ⅱ. 경쟁사, , Ⅷ. 시장기회 分析(STP分析), ⅰ. 시장세분화전략(Segmentation), ⅱ. 시장선정전략(Targeting), ⅲ. 위치화전략(Positioning), , Ⅸ. marketing 전략, ⅰ. 4P (제품, 가격, 유통, 촉진), ⅱ. marketing 호로그램, marketing , 구전 marketing ㅡ 입소문, 무스탕 marketing 效果(효과), 상표(Brand), 후기 브랜드 이미지 개선 전략 , 언론이용 - 신뢰와 소문의 힘, 브랜드 파워, 소비자 分析, 국내시장, 해외시장, , Ⅹ. 타사 제품과 비교했을 때 소비자들의 불만, , ⅩⅠ. 딤채의 선점유지 요인, , ⅩⅠ. 결론 및 향후 전략 제언, reference(자료)크기 : 511K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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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arketing ] 만도(딤채) marketing 전략 分析 및 수립






레포트/경영경제
Ⅰ. 딤채의 조사동기
Ⅱ. 딤채의 어원
Ⅲ. 김치生장고 - 딤채의 제품 說明(설명)
Ⅳ. 김치生장고 - 딤채의 제품 컨셉
- 기존의 냉장고와는 다른 生장고
Ⅴ. 김치生장고 - 딤채만의 특징
Ⅵ. 김치냉장고의 시장analysis
Ⅶ. 시장기회 analysis(SWOTanalysis)
강점(Strength)
ⅰ. 높은 기술력
ⅱ. 소비자 Needs를 충족시키는 제품
약점(Weakness)
ⅰ. 높은 가격
ⅱ. 가전제품으로서 브랜드 인지도 전무
ⅲ. 종합 가전 회사로서의 경험 전무
기회(Opportunity)
ⅰ. 틈새시장 공략
가전제품 산업의 變化
김치냉장고의 틈새시장 공약
ⅱ. 소비자 동향
ⅲ. 시장 선도자적 위치
ⅳ. 주택공급의 증가에 따른 가능성
ⅴ. 생활 방식의 變化
위협(Threat)
ⅰ. 위험요소
ⅱ. 경쟁사
Ⅷ. 시장기회 analysis(STPanalysis)
ⅰ. 시장세분화전략(戰略) (Segmentation)
ⅱ. 시장선정전략(戰略) (Targeting)
ⅲ. 위치화전략(戰略) (Positioning)
Ⅸ. 마케팅 전략(戰略)
ⅰ. 4P (제품, 가격, 유통, 촉진)
ⅱ. 마케팅 프로그램(program])
마케팅
구전 마케팅 ㅡ 입소문
무스탕 마케팅 효과(效果)
상표(Brand)
후기 브랜드 이미지 改善(개선) 전략(戰略)
언론이용 - 신뢰와 소문의 힘
브랜드 파워
소비자 analysis
국내시장
해외시장
Ⅹ. 타사 제품과 비교했을 때 소비자들의 불만
ⅩⅠ. 딤채의 선점유지 요인
ⅩⅠ. 結論 및 향후 전략(戰略) 제언
구전 마케팅의 첫해 reaction response은 성공적이었다. 그러나 언론을 활용한 마케팅 전략(戰略) 으로 만도는 98년 그 직전 해까지 팔린 물량을 모두 합한 것보다 두 배나 많이 딤채를 팔았다. 2달 뒤에도 제품을 반납하는 주부는 한 사람도 없었던 것이다. 만도는 시장 선도자로서의 1위를 고수 했으며 전자 김치독의 원조(元祖)는 딤채임을 다시 한번 확인시켜, 뒤늦게 뛰어든 삼성전자 등 경쟁업체들을 따돌렸다. 1999년에는 30만대, 2000년에는 46만대 판매로 3,200억원라는 기록적인 매출을 달성했다. 제품 카테고리 내 확실한 대표 제품으로 자리잡아 출시 5년 만에 5대 가전제품으로 선정된 위니아 딤채는 올해 65만대 판매에 4,500억 매출 달성이라는 사업 goal(목표) 를 잡고 있다 딤채의 성공은 우선 소비자의 욕…(省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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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삼성전자마저 김치독 시장에 뛰어 들어 경쟁자가 늘어 났다. 5년 전만 해도 김치냉장고 시장이 이렇게 폭발적으로 성장하리라고 예상한 사람은 아무도 없었고, 심지어 김치냉장고 '딤채'를 업계에서 처음으로 내놓았던 만도공조 위니아 직원들 사이에서조차 부정적 의견이 우세했다. 그러나 98년 IMF로 소비가 위축되고 회사마저 부도가 났다. 순전히 입소문 덕택이었다. 그러나 딤채는 국내 최초 김치냉장고로 출발, 파이(시장규모)를 키워가며 2001년 예상매출 4천 5백억원(65만대), 54% 시장을 움켜잡고 있는 마켓리더이자 3년 연속 각종 매체로부터 히트상품으로 선정되었다. 자신이 생기면서 무료사용 주부 수를 97년(2백명), 98년(3천명)으로 점차 늘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