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냉장고 시장 조사 analysis(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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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0-03 00: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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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러한 strategy에 따라 브랜드 네임도 철저히 외국산으로 들리도록 하였고 브랜드 구조도 모브랜드를 감추는 개별 브랜드 strategy을 택하였다.
삼성전자는 지펠의 경우 제품 구입후 주방 분위기를 바꾸고 싶을 때 10만원의 저렴한 비용으로 판넬을 교체할 수 있도록 해 항상 새로 구입한 제품이라는 느낌을 줄 수 있도록 하는 인테리어 리모델링이 가능할수 있도록 하여 기존의 제품과 discrimination화를 두었다.
아마도, 외국제품을 선호하는 시장에서 삼성을 사용하는 경우 국산의 이미지를 줄 것을 염려하여 그러한 것 같다.
즉 ZIPEL은 부의 상징으로 여겨지던 이중도어 냉장고를 소비자가 상대적으로 저렴한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도록 한 것이다.설명




냉장고 시장 조사 분석에 대한 자료입니다.
삼성은 지난해 인테리어 지펠(글라스형)을 개발해 시장을 선도한 후 올해 200억원을 투자해 내오공간과 원목재질의 최고품격 지펠을 탄생시켰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신제품 개발을 통해 소비자 요구에 대응해 나간다는 strategy이다.
디스펜서도 물, 얼음 따로 나오는 2개의 레버로 구성해 국내 소비자들의 취향에 맞췄다.

순서

다.
이밖에 냉장고와 주방가구의 …(To be continued )
,경영경제,레포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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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경영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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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는 ‘지펠스타일’을 내세워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는 한편 소비자들이 냉장고를 구매하기보다는 지펠이 이뤄낸 ‘꿈’을 가진다는 컨셉트로 고급가전 지펠과 소비자 자신의 위치를 일치시킨다는 strategy을 펼쳐 성공했다.냉장고시장조사분석 , 냉장고 시장 조사 분석경영경제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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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marketing 믹스
1) 제품strategy
브랜드 구조 삼성이라는 기업 브랜드를 숨기고 제품 브랜드인 Zipel만을 앞세웠다.
즉 철저히 외국제의 고급 브랜드의 이미지를 소비자에게 심어주려 하였던 것이다. ‘내오공간(內娛空間) 지펠’의 경우 냉동실내 아이스메이커를 축소시켜 용량을 22L 가량 늘려 냉동실을 넓게 사용할 수 있으며, 2개의 냉각기로 냉동실과 냉장실을 각각 냉각시키는 독립 냉각방식을 채택, 신선도를 높이면서도 전기효율성(소비효율1등급 38~45㎾h)을 높이고 소음(20~23㏈)을 줄였다.
비록 ZIPEL은 다른 냉장고보다는 고가이지만, 동급의 외제 냉장고보다는 저렴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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