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심리학 2017 과제課題 1.가드너(Gardner)의 다중지능theory 교육심리학 과제課題 2. 매슬로우(Maslow…
페이지 정보
작성일 19-12-14 17:10
본문
Download : [교육심리학]G 2017-9-.hwp
또한 그가 제시하고 있는 욕구 단계는 총 다섯 단계로 최상위의 단계는 자아실현에 대한 욕구인데, 매슬로우는 이 최상위의 자아실현에 대한 욕구가 모든 인간에게 잠재되어 있다고 보았다.
순서
- 교육심리학 공통형 과제課題
3) 매슬로우의 동기위계설의 교육적 시사점
2) 매슬로우의 동기위계설의 인간욕구 5단계
Ⅰ. 서 론 – 교육심리학 과제(problem) 처음 하며
② 안전의 욕구 (The Safety Needs)
③ 음악적 지능
⑤ 자기실현의 욕구 (The Self-Actualization Needs)
1) 매슬로우의 동기위계론의 기본원리
1) 가드너의 다중지능理論의 기본원리
④ 시각-공간적 지능
⑧ 자연 탐구적 지능
다.
② 논리-수학적 지능
2) 가드너의 다중지능理論의 8가지 기능
3) 가드너의 다중지능理論의 교육학적 의의
⑦ 개인 이해적 지능
레포트 > 인문,어학계열
- 가드너의 다중지능theory 과 매슬로우의 동기위계설에 대한 theory 적 설명(說明)과 함께 그 theory 이 갖는 교육적 시사점에 대상으로하여 자세하게 논의하였습니다. -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과 매슬로우의 동기위계설에 대한 이론적 설명과 함께 그 이론이 갖는 교육적 시사점에 대해서 자세하게 논의하였습니다.
① 생리적 욕구 (The Physiological Needs)
Ⅰ. 서 론
교육심리학
교육심리학, 교육심리학 가드너 매슬로우,가드너, 매슬로우,가드너의 다중지능理論, 매슬로우 동기위계설, 교육심리학, 교육심리학 중간과제(problem)물 레포트 1. 가드너(Gardner)의 다중지능理論을 說明(설명) 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쇼 . 2. 매슬로우(Maslow)의 동기위계설에 대해 說明(설명) 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쇼 .
- 교육심리학 과제課題에서 제시된 주제에 맞춘 key point(핵심) 적인 내용만을 정리(arrangement)하여 작성하였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학업 성적이 곧 그 사람의 지능으로 평가되었으며, IQ라는 평가도구를 통하여 인간의 지능을 숫자적으로 평가가 가능하다고 생각하였다.
Download : [교육심리학]G 2017-9-.hwp( 82 )
설명
- 방송통신대 2017학년도 2학기 교육심리학 과제課題물 작성시 많은 도움이 될거라 생각합니다.
2. 매슬로우(Maslow)의 동기위계설에 대해 說明(설명) 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쇼 .
① 언어적 지능
가드너의 다중지능理論은 인간의 지능은 단일한 능력이 아닌 8가지의 독립된 분야의 지능으로 이루어진다는 理論이다.
교육심리학 2017 과제課題 1.가드너(Gardner)의 다중지능theory 교육심리학 과제課題 2. 매슬로우(Maslow)의 동기위계설 - 방송대 교육심리학 중간과제課題물 리포트 가드너와 매슬로우
③ 소속감과 사랑의 욕구 (The Belongness and Love Needs)
⑥ 대인 관계적 지능
④ 존중의 욕구 (The Esteem Needs)
Ⅱ. 본 론 – 가드너의 다중지능理論과 매슬로우의 동기위계설
교육심리학 과제(problem) 가드너(Gardner)의 다중지능理論을 說明(설명) 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쇼 . 매슬로우(Maslow)의 동기위계설에 대해 說明(설명) 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쇼 . 의 두 문제에 관련되어 작성하고자 한다. 그는 획일화되어있는 지능에 대한 관념이 교육의 방향을 고정된 틀에 가두어 인간이 가지고 있는 다양한 분야의 능력을 억누르게 된다고 보았다. 따라서 이러한 지능에 대한 관념으로 인하여 교육은 획일적이고 일률적인 교육방침을 고수하여왔다. 그리고 이러한 욕구의 발생이 바로 인간 행동의 동기로서 작용한다고 보았다. - 이론 설명에 도움이 되는 표를 직접 작성하여 첨부하였습니다. 가드너는 이러한 획일적인 지능에 대한 평가가 잘못되었음을 지적하고 인간의 지적 능력은 하나의 단일적인 요소가 아니라 다양한 요소로 구성되어 있음을 주장하였는데, 이것이 바로 그의 다중지능理論이다.
![[교육심리학]G 2017-9--4775_01_.jpg](http://www.happyreport.co.kr/prev/201710/%5B%EA%B5%90%EC%9C%A1%EC%8B%AC%EB%A6%AC%ED%95%99%5DG%20%20%20%20%202017-9--4775_01_.jpg)
![[교육심리학]G 2017-9--4775_02_.jpg](http://www.happyreport.co.kr/prev/201710/%5B%EA%B5%90%EC%9C%A1%EC%8B%AC%EB%A6%AC%ED%95%99%5DG%20%20%20%20%202017-9--4775_02_.jpg)
![[교육심리학]G 2017-9--4775_03_.jpg](http://www.happyreport.co.kr/prev/201710/%5B%EA%B5%90%EC%9C%A1%EC%8B%AC%EB%A6%AC%ED%95%99%5DG%20%20%20%20%202017-9--4775_03_.jpg)
![[교육심리학]G 2017-9--4775_04_.jpg](http://www.happyreport.co.kr/prev/201710/%5B%EA%B5%90%EC%9C%A1%EC%8B%AC%EB%A6%AC%ED%95%99%5DG%20%20%20%20%202017-9--4775_04_.jpg)
![[교육심리학]G 2017-9--4775_05_.jpg](http://www.happyreport.co.kr/prev/201710/%5B%EA%B5%90%EC%9C%A1%EC%8B%AC%EB%A6%AC%ED%95%99%5DG%20%20%20%20%202017-9--4775_05_.jpg)
Ⅲ. 결 론 – 교육심리학 과제(problem)를 마치며
목 차
⑤ 신체-운동적 지능
1. 가드너(Gardner)의 다중지능theory 을 설명(說明)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라.
1. 가드너(Gardner)의 다중지능理論을 說明(설명) 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쇼 .
매슬로우의 동기위계설은 인간 행동의 동기에 관련되어 이해하기 위해서 가장 폭넓게 사용되고 있는 理論으로, 교육 분야 뿐 아니라 심리 치료 등의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되고 있따 그는 인간이 갖게 되는 욕구를 가장 기본적인 단계에서부터 단계적으로 제시하였는데, 가장 최하위의 기본적인 욕구인 의식주의 문제가 충족되면 좀 더 상위의 욕구를 추구하게 된다고 주장하였다.
- theory 설명(說明)에 도움이 되는 표를 직접 작성하여 첨부하였습니다. - 방송통신대 2017학년도 2학기 교육심리학 과제물 작성시 많은 도움이 될거라 생각합니다. 과거 전통적으로 인간의 지능은 특정 문제에 대하여 reaction 하는 하나의 보편적인 능력으로 생각하였다. 본론에서는 이러한 가드너의 다중지능理論에 관련되어 더 자세하게 알아보면서 그의 理論이 갖는 교육적 시사점에 관련되어 논의해보도록 하겠다.
2. 매슬로우(Maslow)의 동기위계설에 대해 설명(說明)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라.
서지사항
- 교육심리학 공통형 과제 1. 가드너(Gardner)의 다중지능이론을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2. 매슬로우(Maslow)의 동기위계설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 교육심리학 과제에서 제시된 주제에 맞춘 핵심적인 내용만을 정리하여 작성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