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레포트(report) , 인간과교육) 현대사회에서 평생교육의 당위성이 강조되는 이유를 설명을하시오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02-26 22:32
본문
Download : 평생교육2.hwp
(1) 교육 내적 요인
1. 平生敎育(평생교육)의 정의
* 조화태 외. 인간과 교육. 서울: 방송대출판부.

4. 平生敎育(평생교육)의 목적
* 최은수 외. 평생교육론. 서울: 학지사.
* 한숭희. 학습사회를 위한 평생교육론. 서울: 학지사.
레포트 > 교육계열
I. 서론
7. 平生敎育(평생교육)을 위한 자기주도적 학습체계
<참고 문헌>
5. 平生敎育(평생교육)의 특성
III. 결론
다. <참고 문헌> * 조화태 외. 인간과 교육. 서울: 방송대출판부. * 최영섭. 직업교육기관의 평생학습 기능 강화. 한국직업능력개발원. * 송명자. 발달심리학. 서울: 학지사. * 이성진 외. 교육심리학서설. 서울: 교육과학사. * 최은수 외. 평생교육론. 서울: 학지사. * 한숭희. 학습사회를 위한 평생교육론. 서울: 학지사.
6. 平生敎育(평생교육)의 필요성
* 송명자. 발달심리학. 서울: 학지사.
II. 본론
2. 平生敎育(평생교육)이 생긴 배경
3. 平生敎育(평생교육)의 이념(Dave의 정의)
평생교육, 평생학습, 계속교육, 학습생활, 인간과교육, 평생교육의필요성
(2) 교육 외적 요인
순서
I. 서론
(3) 人生(life)주기의 change(변화)
<참고 문헌>
(A+ 레포트(report) , 인간과교육) 현대사회에서 평생교육의 당위성이 강조되는 이유를 설명을하시오
이 資料는 현대사회에서 평생교육의 당위성이 강조되는 이유에 대하여 analysis(분석) , 정리(arrangement)한 A+ 레포트(report) 이다. 세계적으로도 개인이나 조직의 평생학습을 체계적으로 지원하기 위한 국가의 노력이 한층 강화되고 있다아 平生敎育(평생교육)은 1960년대 후반 정의 이 만들어진 이후 1970년대 유네스코의 각종 보고서 등을 통해 전파되기 처음 하였다.
현대사회는 지식사회 및 정보화 사회로 특징된다 새롭게 쏟아지는 지식과 정보는 지속적인 학습 필요성, 신속한 수용과 다양한 학습 접근성 보장 등 여러 가지 change(변화)를 요구한다. (1) 자기주도적 학습내용
(2) 자기주도적 학습방법
Download : 평생교육2.hwp( 63 )
설명
* 이성진 외. 교육심리학서설. 서울: 교육과학사.
* 최영섭. 직업교육기관의 평생학습 기능 강화. 한국직업능력개발원.
이 자료는 현대사회에서 평생교육의 필요성이 강조되는 이유에 대하여 분석, 정리한 A+ 레포트이다. 사회 및 경제 전반에 걸친 학습의 일상화와 평생학습사회의 구현이 더욱 중요하게 된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