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s-semi.co.kr 다양한 lifelong education 평가모형에 대하여 논하시오. > stssemi3 | sts-semi.co.kr report

다양한 lifelong education 평가모형에 대하여 논하시오. > stssemi3

본문 바로가기

stssemi3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다양한 lifelong education 평가모형에 대하여 논하시오.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5-11 03:50

본문




Download : 다양한 평생교육 평가모형에 대하여 논.hwp




투입평가는 목표(goal)를 가장 성공적으로 제공하기 위하여 실시된다된다. 또한 호로그램의 목표(goal)달
Ⅰ 서론
2. 다양한 平生敎育(평생교육) 평가모형
다양한 평생교육 평가모형에 대하여 논-6144_01_.jpg 다양한 평생교육 평가모형에 대하여 논-6144_02_.jpg 다양한 평생교육 평가모형에 대하여 논-6144_03_.jpg 다양한 평생교육 평가모형에 대하여 논-6144_04_.jpg




평가준거는 평가대상에 관하여 무엇을 평가할 것인가를 말해주며 그 대상의 성패 성부를 제시해 주는 내용 및 기준이라 할 수 있다 또한 평가준거란 lifelong education 프로그램(program]) 의 어떤 측면이나 내용을 평가할 것인가에 관한 것, 평가할 대상과 내용 및 속성을 의미한다고 할 수 있다 즉 평가준거란 평가할 대상은 전반적 교육프로그램(program]) 이 되나, 일반적으로 교육프로그램(program]) 은 다양한 목적과 행위들로 이루어지고 복합적인 요인들이 작용하는 활동이므로 평가대상인 교육프로그램(program]) 의 어떤 측면과 속성들 중에서 무엇을 중심 삼아 평가할 것인지를 결정하는 것이라 할 수 있다 따라서 평가모형은 이러한 평가준거의 개발방법이라 할 수 있다 이러한 평가준거는 일발적으로 추상적인 槪念으로 표현되므로 이를 드러낼 수 있는 도구가 필요하다. 平生敎育(평생교육) 호로그램 평가영역을 분류하는 데 가장 널리 알려진 평가모형은 平生敎育(평생교육)의 모든 과정을 평가하는 것과 교육의 결과를 평가하는 것으로 분류된다된다. Ⅲ conclusion


Ⅱ 본론


Ⅰ 서론 Ⅱ 본론 1. 평생교육 평가준거의 개발방법으로서 평가모형 2. 다양한 평생교육 평가모형 Ⅲ 결론 Ⅳ 참고문헌 Ⅱ 본론 1. 평생교육 평가준거의 개발방법으로서 평가모형 평가준거는 평가대상에 관하여 무엇을 평가할 것인가를 말해주며 그 대상의 성패 성부를 제시해 주는 내용 및 기준이라 할 수 있다. 전자에는 CIPP 모형과 CIRO 모형이 속하며, 후자에는 Kirkpatick 모형이나 Xerox 모형 등이 여기에 포함된다된다. 평가준거를 관찰하고 측정할 수 있도록 해주는 지수나 척도를 평

Download : 다양한 평생교육 평가모형에 대하여 논.hwp( 54 )



1. 平生敎育(평생교육) 평가준거의 개발방법으로서 평가모형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2. 다양한 lifelong education 평가모형
평가준거 개발은 평가내용을 결정하는 과정의 단계라 할 수 있는데 평가모형 이론은 평가에서 빠져서는 안 될 key point(핵심) 적인 요소가 무엇인가에 대한 이론적 근거를 제시해 준다. 욕구analysis(분석) 을 통해 해결되어야 할 문제나 성취되어야 할 목표(goal) 등을 결정하게 된다된다. CIPP 모형은 상황평가, 투입평가, 과정평가, 산출평가로 이루어져 있따 이 모형은 의사결정모형에 따른 평가방법으로 호로그램과 관련된 의사결정자들에게 새로운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함으로써 처음에 계획된 결정에 대한 정보를 제공한다. 상황평가는 가장 기본적인 평가유형으로 바람직하지 못한 환경이나 충족되지 못한 욕구를 파악하고 문제를 진단해 준다. 평가준거를 observe하고 측정(measurement)할 수 있도록 해주는 지수나 척도를 평
2. 다양한 平生敎育(평생교육) 평가모형
Ⅰ 서론
Ⅱ 본론
Ⅳ 서지사항
평생교육, 평가모형, 평생교육 평가모형
Ⅳ reference
Ⅲ 결론
Ⅱ 본론

순서

1. lifelong education 평가준거의 개발방법으로서 평가모형
설명
다양한 lifelong education 평가모형에 대하여 논하시오.





1. lifelong education 평가준거의 개발방법으로서 평가모형

다. 따라서 평가모형은 이러한 평가준거의 개발방법이라 할 수 있다. 이러한 평가준거는 일발적으로 추상적인 개념으로 표현되므로 이를 드러낼 수 있는 도구가 필요하다. 즉 평가준거란 평가할 대상은 전반적 교육프로그램이 되나, 일반적으로 교육프로그램은 다양한 목적과 행위들로 이루어지고 복합적인 요인들이 작용하는 활동이므로 평가대상인 교육프로그램의 어떤 측면과 속성들 중에서 무엇을 중심 삼아 평가할 것인지를 결정하는 것이라 할 수 있다. 또한 평가준거란 평생교육프로그램의 어떤 측면이나 내용을 평가할 것인가에 관한 것, 평가할 대상과 내용 및 속성을 의미한다고 할 수 있다.
REPORT 73(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sts-semi.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sts-semi.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