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라크 전쟁과 십자군 전쟁의 관계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5-01 07:04
본문
Download : 이라크 전쟁과 십자군 전쟁의 관계.hwp
예수의 이름으로, 알라의 이름으로 일어난 전쟁은 무수히 많다. 중세 사람들은 왜 전쟁을 일으켰을까?
마르크스 사관이 출현한 이후 어떤 사회 현상을 설명(說明)함에 있어서 우리는 사회의 형이하학적인 요인, 즉 경제적인 요인에 주목한다. 또한 전쟁도 처음 했다.) 분명히 전쟁은 ‘네 이웃을 사랑하라’라는 예수의 가르침에 정반대되는 것이다.(이를 비판하는 opinion(의견)도 많긴 하지만.) 과연 ‘21世紀의 십자군 전쟁’으로 재연할 수 있는 것일까? 이슬람의 해방을 부르짖으며 오늘날에는 아랍무장단체의 테러리스트들이, 12세기 중동에서는 아사신파 무리들이 거침없이 자신의 몸을 희생했다. 그 때나 지금이나 원주민들은 전쟁의 두려움에 떨고 있다아 자신의 키에 버금가는 긴 총을 들고 있는 아랍 소년의 모습에서 13세기에 성스러운 꿈을 향해 모인 소년십자군들의 모습이 겹치는 건 왜일까?
인류의 출현과 함께 종교도 처음 됐다.
레포트/인문사회
최근의 이라크 문제 때문에 십자군 전쟁(십자군 운동)을 재조명하는 운동이 활발하다. 저마다 ‘성전’을 표방하고 있다아 미국은 지구촌 인류를 공포에 몰아넣는 테러국 이라크에 대해 공격을 감행해 점령했고(실제로 테러위협이 허위임이 드러났지만), 이라크 주변 아랍세계들은 이슬람교를 위협하는 미국에 대항해 총을 들고 있다아 크리스트교와 이슬람교, 서방선진국과 동방무슬림국가들, 프랑크인(유럽인)의 후예들과 알라의 자손들 등 표면상 드러나는 대립구도는 극명하게 보인다.그럼 자료를 받으시는 모든 분들께 언제나 행복이 가득하시길 바랍니다^^종교와전쟁에대해서-이라크전쟁과십자군전쟁의관계 , 이라크 전쟁과 십자군 전쟁의 관계인문사회레포트 ,
그럼 資料를 받으시는 모든 분들께 언제나 행복이 가득하시길 바랍니다^^






Download : 이라크 전쟁과 십자군 전쟁의 관계.hwp( 54 )
순서
종교와전쟁에상대하여-이라크전쟁과십자군전쟁의관계
,인문사회,레포트
이라크 전쟁과 십자군 전쟁의 관계
설명
부족하지만 최선을 다해 작성하고자 노력하였으니 만족하실 수 있으리라 생각됩니다. 십자군 운동 당시 12…(To be continued )
다. 아예 이슬람교는 탄생 시초부터 전쟁을 정당화했다. 예언자 마호메트가 메카를 장악한 이후 “알라 신을 경배하라.”라고 외치며 ‘한 손에는 칼, 한 손에는 코란’을 들고 전례가 없는 단기간에 세계에서 유일무이한 종교로 만들었다.(많은 이들은 이러한 무력 뒤에는 놀랄만한 관용이 숨어있었기에 가능했음을 지적한다.
부족하지만 최선을 다해 작성하고자 노력하였으니 만족하실 수 있으리라 생각됩니다. 이를 두고 한 학자는 ‘문명의 충돌’이라고 표현하기까지 한다. 피비린 내나는 끔찍한 전쟁이란 것을 신성함을 추구하는 종교란 이름은 보기 좋게 정당화해주는 포장 구실을 한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