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교육工學(공학) 공통형]교육工學(공학) 에 대한 교육工學(공학) 자들의 정이를 참고하여 교육工學(공학) …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12-24 04:29
본문
Download : [교육공학]X 2017-3-2 교육공.hwp
- 교육工學(공학) 에 대한 교육工學(공학) 자들의 정이를 참고하여 자기 자신 나름대로의 교육工學(공학) 에 대한 정이를 내리고, 교육工學(공학) 의 다섯 가지 주요 영역에 마주향하여 설명(說明)한 다음, 각각의 영역(다섯 가지 영역 각각)이 유아교육 현장에서 어떻게 적용될 수 있을 것인지에 대해 구체적인 예를 들어 자신의 意見(의견)을 제시하시오.에 대하여 작성하였습니다. 그리고 적용과정에서 교육수요자인 유아들의 특징에 대해 집중해 교육공학의 적용 정도와 교육environment을 고려한 충분한 교육평가를 제시해 보고자 한다.
④ 교육공학의 관리영역
1. 서 론 - 교육공학
레포트 > 인문,어학계열
② 자기 자신 나름대로의 교육공학에 대한 定義(정이)
④ 유아교육 관리영역 적용의 구체적인 instance(사례)
실제적인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 과학적 지식 또는 조직화된 지식을 체계적으로 적용하는 것
① 교육공학의 설계영역
[2017년 교육工學(공학) 공통형]교육工學(공학) 에 대한 교육工學(공학) 자들의 정이를 참고하여 교육工學(공학) 에 대한 정이를 내리고, 교육工學(공학) 의 다섯 가지 주요 영역에 마주향하여 설명(說明) - 교육工學(공학) 처리해야할문제물 보고서
설명
2. 본 론
② 유아교육 개발영역 적용의 구체적인 instance(사례)
- 교육工學(공학) 공통형 2017학년도 1학기 중간처리해야할문제물입니다.
3. 결 론
3) 유아교육 현장에 교육공학의 다섯 자기 주요 영역의 적용
![[교육공학]X 2017-3-2 교육공-2580_01_.jpg](http://www.happyreport.co.kr/prev/201704/%5B%EA%B5%90%EC%9C%A1%EA%B3%B5%ED%95%99%5DX%202017-3-2%20%EA%B5%90%EC%9C%A1%EA%B3%B5-2580_01_.jpg)
![[교육공학]X 2017-3-2 교육공-2580_02_.jpg](http://www.happyreport.co.kr/prev/201704/%5B%EA%B5%90%EC%9C%A1%EA%B3%B5%ED%95%99%5DX%202017-3-2%20%EA%B5%90%EC%9C%A1%EA%B3%B5-2580_02_.jpg)
![[교육공학]X 2017-3-2 교육공-2580_03_.jpg](http://www.happyreport.co.kr/prev/201704/%5B%EA%B5%90%EC%9C%A1%EA%B3%B5%ED%95%99%5DX%202017-3-2%20%EA%B5%90%EC%9C%A1%EA%B3%B5-2580_03_.jpg)
![[교육공학]X 2017-3-2 교육공-2580_04_.jpg](http://www.happyreport.co.kr/prev/201704/%5B%EA%B5%90%EC%9C%A1%EA%B3%B5%ED%95%99%5DX%202017-3-2%20%EA%B5%90%EC%9C%A1%EA%B3%B5-2580_04_.jpg)
![[교육공학]X 2017-3-2 교육공-2580_05_.jpg](http://www.happyreport.co.kr/prev/201704/%5B%EA%B5%90%EC%9C%A1%EA%B3%B5%ED%95%99%5DX%202017-3-2%20%EA%B5%90%EC%9C%A1%EA%B3%B5-2580_05_.jpg)
1) 교육공학에 대한 定義(정이)
- 갤브레이스(Galbraith)
교육공학은 적절한 기술의 과정과 자원을 생성, 사용 및 관리하는 것으로 수행을 촉진하고 배움을 가능하게 하는 연구와 윤리적 실천
③ 교육공학의 활용영역
⑤ 유아교육 평가영역 적용의 구체적인 instance(사례)
③ 유아교육 활용영역 적용의 구체적인 instance(사례)
① 유아교육 설계영역 적용의 구체적인 instance(사례)
교육공학 공통형 2017년 과제물 report 교육공학에 대한 교육공학자들의 定義(정이)를 참고하여 자기 자신 나름대로의 교육공학에 대한 定義(정이)를 내리고, 교육공학의 다섯 가지 주요 영역에 관련되어 설명(explanation)한 다음, 각각의 영역(다섯 가지 영역 각각)이 유아교육 현장에서 어떻게 적용될 수 있을 것인지에 대해 구체적인 예를 들어 자신의 opinion(의견)을 제시하시오.-교육공학3공통
2. 본 론
- 교육工學(공학) 자들의 정이에 마주향하여 조사하고 이를 바탕으로 나만의 정이를 제시하였습니다. - 교육공학자들의 정의에 대해서 조사하고 이를 바탕으로 나만의 정의를 제시하였습니다. 교육공학이란 교육에 공학의 관념을 적용한 것으로 우리나라에서는 시청각교육을 도입하면서 교육공학이라는 관념이 시작되었다.
교육공학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또한 교육공학에서 다루고 있는 영역에 대한 이해가 필수적이라고 할 수 있다아 교육수요자를 직접 대면하게 될 교육현장에서 어떻게 적용하고, 어떤 상황에 교육공학을 도움이 되게 활용할 수 있는지가 굉장히 중요한 과제일 것이다.
교육공학
- 교육공학 공통형 2017학년도 1학기 중간과제물입니다.
- 교육工學(공학) 의 다섯 가지 주요 영역에 마주향하여 설명(說明)하고 이를 유아교육 현장에서 적용할 수 있는 구체적인 예를 각각 제시하였습니다. - 교육공학에 대한 교육공학자들의 정의를 참고하여 자기 자신 나름대로의 교육공학에 대한 정의를 내리고, 교육공학의 다섯 가지 주요 영역에 대해서 설명한 다음, 각각의 영역(다섯 가지 영역 각각)이 유아교육 현장에서 어떻게 적용될 수 있을 것인지에 대해 구체적인 예를 들어 자신의 의견을 제시하시오.에 대하여 작성하였습니다. 따라서 교육공학의 다섯 가지 주요 영역에 관련되어 자세하게 살펴보고 각 영역을 유아교육 상황에 적용시킬 수 있는 교육을 설계해 보겠다. 21세기 정보시대에 맞게 교육의 분야에서도 다양한 교수학습 및 전술에 첨단 기술 및 기기를 활용하기 위한 교육공학의 연구가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다아 이러한 시점에서 무엇보다도 교육공학이란 무엇인지에 대한 정확한 定義(정이)와 함께 교육공학이 다루고 있는 영역에 대한 포괄적인 접근이 필요하다고 본다.
1) 교육공학에 대한 定義(정이)
⑤ 교육공학의 평가영역
Download : [교육공학]X 2017-3-2 교육공.hwp( 79 )
2) 교육공학의 다섯 가지 주요 영역
1. 서 론 - 교육공학
① 교육공학에 대한 교육공학자들의 定義(정이)
reference
- 리치(Richey)
② 교육공학의 개발영역
순서
다. - 교육공학의 다섯 가지 주요 영역에 대해서 설명하고 이를 유아교육 현장에서 적용할 수 있는 구체적인 예를 각각 제시하였습니다.
① 교육공학에 대한 교육공학자들의 定義(정이)
교육공학 공통형 2017년 과제물 report 교육공학에 대한 교육공학자들의 定義(정이)를 참고하여 자기 자신 나름대로의 교육공학에 대한 定義(정이)를 내리고, 교육공학의 다섯 가지 주요 영역에 관련되어 설명(explanation)한 다음, 각각의 영역(다섯 가지 영역 각각)이 유아교육 현장에서 어떻게 적용될 수 있을 것인지에 대해 구체적인 예를 들어 자신의 opinion(의견)을 제시하고자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