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감 마케팅事例(사례)(시각,미각,촉각,청각,후각)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11-08 12:05
본문
Download : [1000원] 오감 마케팅사례(시각,미각,촉각,청각,후각).pptx
_SLIDE_6_
촉각 marketing
피부로 느낄 수 있도록 하는 marketing 을 말한다
여기에 BMW의 I-DRIVE를 예로 들 수 있다
기존의 스틱 움직임에서 벗어나 손으로 누르는 방식 즉 버튼 방식으로 자동차를 만들었으며 손가락을 통해 수백가지의 기능을 조작 할 수 있다
_SLIDE_7_
촉각 marketing 事例
매장에서 만져보고 체험할수 있을때 매출이 더 늘었다.
_SLIDE_8_
후각 marketing 의 예
스타벅스
스타벅스의 경우 매장의 커피향을 위해서 오픈 전날에 커피를 끓이고 점원들에게 향수를 사용하지 못하게 하여 커피향을 통해 소비자의 구매 행동을 자극 시킴.
화장지
향기나는 휴지를 만들어 구매를 유발함.
_SLIDE_9_
후각 marketing 의 예
청정원은 롯데마트에 있는 올리고당 매장 근처에 가면 항상 향긋한 사과향이 솔솔 풍긴다.
_SLIDE_10_
후각 , 미각 marketing 의 예
먹고 싶은 향기가 나는 립스틱을 발랐을때 먹고싶은 충동까지 불러 일으켜 립스틱을 더 자주 바르고 오감을 자극한다.
_S…(省略)
오감 마케팅事例(사례)(시각,미각,촉각,청각,후각)
설명
![[1000원]%20오감%20마케팅사례(시각,미각,촉각,청각,후각)_pptx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5B1000%EC%9B%90%5D%20%EC%98%A4%EA%B0%90%20%EB%A7%88%EC%BC%80%ED%8C%85%EC%82%AC%EB%A1%80(%EC%8B%9C%EA%B0%81,%EB%AF%B8%EA%B0%81,%EC%B4%89%EA%B0%81,%EC%B2%AD%EA%B0%81,%ED%9B%84%EA%B0%81)_pptx_01.gif)
![[1000원]%20오감%20마케팅사례(시각,미각,촉각,청각,후각)_pptx_02.gif](http://www.allreport.co.kr/View/%5B1000%EC%9B%90%5D%20%EC%98%A4%EA%B0%90%20%EB%A7%88%EC%BC%80%ED%8C%85%EC%82%AC%EB%A1%80(%EC%8B%9C%EA%B0%81,%EB%AF%B8%EA%B0%81,%EC%B4%89%EA%B0%81,%EC%B2%AD%EA%B0%81,%ED%9B%84%EA%B0%81)_pptx_02.gif)
![[1000원]%20오감%20마케팅사례(시각,미각,촉각,청각,후각)_pptx_03.gif](http://www.allreport.co.kr/View/%5B1000%EC%9B%90%5D%20%EC%98%A4%EA%B0%90%20%EB%A7%88%EC%BC%80%ED%8C%85%EC%82%AC%EB%A1%80(%EC%8B%9C%EA%B0%81,%EB%AF%B8%EA%B0%81,%EC%B4%89%EA%B0%81,%EC%B2%AD%EA%B0%81,%ED%9B%84%EA%B0%81)_pptx_03.gif)
![[1000원]%20오감%20마케팅사례(시각,미각,촉각,청각,후각)_pptx_04.gif](http://www.allreport.co.kr/View/%5B1000%EC%9B%90%5D%20%EC%98%A4%EA%B0%90%20%EB%A7%88%EC%BC%80%ED%8C%85%EC%82%AC%EB%A1%80(%EC%8B%9C%EA%B0%81,%EB%AF%B8%EA%B0%81,%EC%B4%89%EA%B0%81,%EC%B2%AD%EA%B0%81,%ED%9B%84%EA%B0%81)_pptx_04.gif)
![[1000원]%20오감%20마케팅사례(시각,미각,촉각,청각,후각)_pptx_05.gif](http://www.allreport.co.kr/View/%5B1000%EC%9B%90%5D%20%EC%98%A4%EA%B0%90%20%EB%A7%88%EC%BC%80%ED%8C%85%EC%82%AC%EB%A1%80(%EC%8B%9C%EA%B0%81,%EB%AF%B8%EA%B0%81,%EC%B4%89%EA%B0%81,%EC%B2%AD%EA%B0%81,%ED%9B%84%EA%B0%81)_pptx_05.gif)
![[1000원]%20오감%20마케팅사례(시각,미각,촉각,청각,후각)_pptx_06.gif](http://www.allreport.co.kr/View/%5B1000%EC%9B%90%5D%20%EC%98%A4%EA%B0%90%20%EB%A7%88%EC%BC%80%ED%8C%85%EC%82%AC%EB%A1%80(%EC%8B%9C%EA%B0%81,%EB%AF%B8%EA%B0%81,%EC%B4%89%EA%B0%81,%EC%B2%AD%EA%B0%81,%ED%9B%84%EA%B0%81)_pptx_06.gif)
Download : [1000원] 오감 마케팅사례(시각,미각,촉각,청각,후각).pptx( 53 )
오감,마케팅사례,시각,미각,촉각,청각,후각,경영경제,레포트
오감 마케팅事例(사례)(시각,미각,촉각,청각,후각)
다.
_SLIDE_4_
시각 marketing 의 예
백화점의 경우 단순히 고급제품을 전시하는 것에서 벗어나 화려한 외관을 통해 소비자의 눈길을 잡음
_SLIDE_5_
시각 marketing 의 예
전기 공구의 소음을 시각적으로 표현하여 그만큼 세고 잘 든다는 것을 표현 하였다.
그리고 식당에서도 느린 템포의 음악을 배경으로 깔았을때 식사시간이 길어지고 음료 판매가 늘었다고 한다.
제품에도 사과의 향이 들어있어 사과의 은은한 향 덕분에 설탕이나 물엿 대신 각종 조림이나 볶음 요리에 적합함은 물론, 생과일주스나 핫케익 같은 아이들 간식에 시럽이나 꿀 대신 넣기에도 그만`이라고 전했다.
순서
오감 마케팅사례(시각,미각,촉각,청각,후각) , 오감 마케팅사례(시각,미각,촉각,청각,후각)경영경제레포트 , 오감 마케팅사례 시각 미각 촉각 청각 후각
레포트/경영경제
_SLIDE_1_
오감 marketing
_SLIDE_2_
청각 marketing 의 예
Ex)오리온 고래밥, s-oil , 하이마트로가요~
_SLIDE_3_
청각 marketing 의 예
와인을 판매하는 매장에서 고급스러운 클래식 음악을 틀었을때 매출이 더 올랐다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