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s-semi.co.kr 2019년 文化산업과文化기획 동계계절시험 point체크 > stssemi3 | sts-semi.co.kr report

2019년 文化산업과文化기획 동계계절시험 point체크 > stssemi3

본문 바로가기

stssemi3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2019년 文化산업과文化기획 동계계절시험 point체크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10-03 11:20

본문




Download : 2019_동계_생활4_문화산업과문화기획.pdf




① 인류학적 文化(culture) 개념
- 인류학적 文化(culture) 개념의 고전적 형태를 보여줌
③ 文化(culture) 가 교양이라든지 인간의 고상한 정신적 창조물과 같은 뜻을 지니게 된 것

*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 해설포함 *
설명
제1부 文化기획이란 무엇인가?
제8장 文化기획의 정책적 환경
제1장 文化(culture) 개념의 확장
제3장 우리 사회의 변동과 文化기획
방송통신 > 동계계절시험


제14장 미술전시 기획
③ 文化(culture) 의 다원성 인식배경
제11장 예산과 인력, 일정과 장소
- 서로 다른 文化(culture) 가 지닌 상이한 기준에 대해 관심을 기울이게 됨
1) 文化(culture) (culture)의 개념과 어원
- “文化(culture) 란 인간이 사회의 성원으로서 습득한 지식, 신앙, 예술, 도덕, 법률, 관습 및 기타 모든 능력과 습관들을 포괄하는 복합적 총체”라고 definition
제3부 文化기획의 지향과 환경



제2장 文化연구의 발전과 文化기획







② 19세기 영국의 인류학자 에드워드 타일러
① 원래 동물이나 식물을 기르고 경작한다는 뜻의 말에서 파생된 개념
- 文化(culture) 의 복수 표현이 나타났던 18세기는 서구사회가 제국주의 사회가 식민지 소유하면서 다른 文化(culture) 를 접촉
제1부 문화기획이란 무엇인가? 제1장 문화개념의 확장 제2장 문화연구의 발전과 문화기획 제3장 우리 사회의 변동과 문화기획 제2부 문화상품과 문화기획 제4장 문화상품에 대한 이해 제5장 디지털 혁명과 문화산업 제6장 문화상품의 국제 유통과 문화산업의 세계화 제3부 문화기획의 지향과 환경 제7장 문화기획의 지향 제8장 문화기획의 정책적 환경 제9장 문화기획의 산업적 환경 제4부 문화기획의 흐름과 주요 요소 제10장 콘셉트, 소구대상과 내용 제11장 예산과 인력, 일정과 장소 제12장 홍보마케팅과 사후평가 제5부 문화기획의 실제와 사례 제13장 연극공연 기획 제14장 미술전시 기획 *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 해설포함 *
제7장 文化기획의 지향
- 인간의 고상한 정신적 창조물이 아니라 생활양식으로서 文化(culture) 를 보는 관점
- 중략 -


- 文化(culture) 의 복수 표현이 사용되기 스타트한 것은 이 다원성에 대한 인식을 반영한 것
2) 다원적 文化(culture) 개념의 등장



③ 인류학적 文化(culture) 개념에서는 각 文化(culture) 가 지닌 상대적 가치에 대한 판단은 배제하고 각각의 文化(culture) 가 지닌 독특한 구조를 구명하는 데 초점을 맞춤
제4부 文化기획의 흐름과 주요 요소

② 어원으로부터 점차 인간의 정신을 기르고 다듬는다는 의미가 文化(culture) 속에 포함
② 독일의 철학자 헤르더가 ‘文化(culture) 들(cultures)’이라는 복수의 표현을 처음 사용 → 文化(culture) 적인 것을 definition 하는 기준이 다양화되었다는 것을 의미
순서
제2부 文化상품과 文化기획
27400_001.jpg 27400_002.jpg 27400_003.jpg 27400_004.jpg 27400_005.jpg

제5부 文化기획의 실제와 事例




제1부 文化(culture) 기획이란 무엇인가?
- 그 文化(culture) 는 서구사회의 文化(culture) 와 큰 차이를 지니고 있었지만 서구사회의 文化(culture) 에 비해 질이 낮은 文化(culture) 는 아니었음 → 文化(culture) 의 수준을 평가하던 단일 기준의 한계성이 드러남
제10장 콘셉트, 소구대상과 내용
제12장 홍보마케팅과 사후평가
제4장 文化상품에 대한 이해
2. 인류학적 文化(culture) 개념의 발전
제9장 文化기획의 산업적 환경

제5장 디지털 혁명과 文化산업


1) 인류학적 文化(culture) 개념의 대두

제1장 文化定義(정의) 의 확장

1. 文化(culture) 의 뜻과 다원적 文化(culture) 개념의 등장

문화산업과문화기획,방통대문화산업과문화기획,방송대문화산업과문화기획,문화산업과문화기획시험,문화산업과문화기획요약,문화산업과문화기획동계계절시험


제6장 文化상품의 국제 유통과 文化산업의 세계화
④ 처음 文化(culture) 의 다원성을 인식하도록 계기를 제공해 주었던 것은 서로 다른 나라나 민족의 文化(culture) 였지만 인류학적 文化(culture) 개념이 학문적으로 자리를 잡으면서 한 나라의 文化(culture) 속에서 이질적인 요소가 점차 발전하기 스타트



- 文化(culture) 의 다원성이 인식되면서 생활양식으로서 文化(culture) 를 보는 관점이 나타남
2019년 文化산업과文化기획 동계계절시험 point체크


Download : 2019_동계_생활4_문화산업과문화기획.pdf( 65 )


① 18세기에 들어와 文化(culture) 에 사람들이 살아가는 방식이라는 의미가 더해지게 됨
제13장 연극공연 기획
다.
REPORT 73(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sts-semi.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sts-semi.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