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인지기술을 적극적으로 잘 활용하는 학습자는 인지능력이나 암기능력이 뛰어난 학습자보다 훨씬 더 학습 및 학습관리능력이 탁월한데…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2-04 00:11
본문
Download : 초인지기술을 적극적으로 잘 활용하는.hwp
또 Hallahan 등은 초인지란 특정과제를 하기 위해 어떤 전략이 필요한지를 알고 자신이 하는 일에 대해 지속적으로 검토하며 결과와 효과성에 대해 점검할 수 있는 능력이라고 하였으며 Brown은 정보처리 이론에 기초하여 초인지를 자신의 인지행위에 대한 의도적 통제로 보아 초인지
초인지라는 용어는 이론(理論)가들 사이에 그 concept(개념)이 완전히 합의되지는 않았으나 Flavell 등은 정신적 활동의 두 가지 범주, 즉 자신의 인지과정에 대한 지식 또는 의식과 사고 작용의 자기조정을 포함한다고 하였다. 또 Hallahan 등은 초인지란 특정과제課題를 하기 위해 어떤 strategy이 필요한지를 알고 자신이 하는 일에 대해 지속적으로 검토하며 결과와 결과 성에 대해 점검할 수 있는 능력이라고 하였으며 Brown은 정보처리 이론(理論)에 기초하여 초인지를 자신의 인지행위에 대한 의도적 통제로 보아 초인지
셋째, 자기, 검증, 보상
Ⅱ 본론
2. 초인지기술을 향상시킬 수 있는 방법
초인지기술을 적극적으로 잘 활용하는 학습자는 인지능력이나 암기능력이 뛰어난 학습자보다 훨씬 더 학습 및 학습관리능력이 탁월한데 어떤 면에서 탁월한지 또 이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설명
1. 초인지기술의 concept(개념)과 학습 및 학습관리능력의 탁월한 점
Ⅳ 출처





Download : 초인지기술을 적극적으로 잘 활용하는.hwp( 92 )
Ⅲ conclusion(결론)
다.
2. 초인지기술을 향상시킬 수 있는 방법
1. 초인지기술의 정이 과 학습 및 학습관리능력의 탁월한 점
Ⅱ 본론
Ⅰ 서론
Ⅲ 結論
Ⅰ 서론
초인지기술, 초인지기술이 학습에 있어 탁월한 점, 초인지기술을 향상시킬 수 있는 방법
1. 초인지기술의 concept(개념)과 학습 및 학습관리능력의 탁월한 점
2. 초인지기술을 향상시킬 수 있는 방법
순서
Ⅳ 서지사항
둘째, 귀인 휘이드백을 사용할 수 있는데 이는 학습자가 assignment를 진행하는 동안 학업 성취 원이에 대한 휘이드백을 제공하는 전술으로 능력에 대한 휘이드백과 노력의 휘이드백이 있따
Ⅱ 본론
첫째, 자기언어화 전술이 있따 자기언어화 전술은 전술을 소리 내어 말하도록 하여 assignment에 주의를 기울이게 하고 자기를 교시하여 학습자가 자기점검의 과정을 거치며 기술의 입수 유지와 기술의 지속적 사용을 하도록 한다. 자기 언어화 전술은 언어적 지식기반이 필요하며 귀인전술과 함께 사용할 때 더 efficacy적이다.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Ⅰ 서론 Ⅱ 본론 1. 초인지기술의 개념과 학습 및 학습관리능력의 탁월한 점 2. 초인지기술을 향상시킬 수 있는 방법 Ⅲ 결론 Ⅳ 참고문헌 Ⅱ 본론 1. 초인지기술의 개념과 학습 및 학습관리능력의 탁월한 점 초인지라는 용어는 이론가들 사이에 그 개념이 완전히 합의되지는 않았으나 Flavell 등은 정신적 활동의 두 가지 범주, 즉 자신의 인지과정에 대한 지식 또는 의식과 사고 작용의 자기조정을 포함한다고 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