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티켓몬스터의 서비스마케팅 성공example(사례)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29 21:13
본문
Download : 티켓몬스터 서비스마케팅.hwp
티몬과 리빙소셜은 체계적인 고객관리와 기술 개발 부분에서도 협력해나갈 예정이다.
(3) 소셜커머스 경쟁사
www.wemakeprice.com
(3) 비전
7. conclusion 및 시사점
(4) 성공요인
(1) 최근 동향
2. 시장 environment analysis
설명
www.etnews.co.kr
(1) Product
4. STP analysis
5. 7P analysis
(1) 개요
티켓몬스터는 하루에 한 개씩 특정한 업체의 상품을 선정해 이를 광고하고, 최대한 많은 소비자를 모아서 싼 값에 판매한다. 현재 티켓몬스터는 단기간 내에 매출액 7억 원을 돌파하였으며, 2년 만에 누적 이익 200억 원을 달성하였다. 이로써 소비자들은 저렴한 가격에 갖고 싶던 상품을 얻을 수 있고, 중소업체들은 새로운 홍보 통로를 마련함으로써 홍보비용을 절감할 수 있는 것이다. 모집된 소비자들에게 무차별적으로 양질의 서비스를 저렴하게 제공하는 것이다.
www.hani.co.kr
(1) 소셜커머스
www.wikipedia.org
[마케팅] 티켓몬스터의 서비스마케팅 성공example(사례)
순서
www.lgeri.com
소셜 리더십 - 강요식, 미다스북스, 2011
www.coupang.com
www.dealson.co.kr
(3) Place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www.seri.org
(4) Threat
6. 동향 및 방안(方案)
(2) Price
(5) Process
www.mt.co.kr
blog.naver.com/tmonster
(2) Weakness
[참고자료(資料)]
다. 최근 티몬은 실시간 위치 기반 서비스인 티몬나우를 오픈했다. [참고자료] www.ticketmonster.co.kr blog.naver.com/tmonster www.coupang.com www.wemakeprice.com www.dealson.co.kr www.wikipedia.org www.seri.org www.lgeri.com www.hani.co.kr www.mt.co.kr www.etnews.co.kr www.hankyung.com www.munhwa.com 소셜커머스 - 김철환, 블로터앤미디어, 2011 소셜 마케팅 블루오션 - 이광성, 윤훈주, 삼정데이타서비스, 2011 소셜 리더십 - 강요식, 미다스북스, 2011 SNS 파워마케팅 - 배성환, 명진출판사, 2011 소셜커머스, 이제 소비자를 기업의 동반자로 - 유재훈, LG경제연구원, 2011 소셜커머스의 거부할 수 없는 매력 - 류한석, 기술문화연구소, 2010
(2) 설립배경
소셜커머스 - 김철환, 블로터앤미디어, 2011
(3) Positioning
(1) Segmentation
(6) Physical Evidence
3. SWOT analysis
www.ticketmonster.co.kr
(2) Targeting
소셜 마케팅 블루오션 - 이광성, 윤훈주, 삼정데이타서비스, 2011
www.munhwa.com
티켓몬스터 쿠팡 , 소셜커머스 소셜쇼핑 , 소셜네트워크 트위터 , 페이스북 스마트폰 , 전자상거래 웹마케팅
소셜커머스의 거부할 수 없는 매력 - 류한석, 기술culture연구소, 2010
(1) Strength
SNS 파워마케팅 - 배성환, 명진출판사, 2011
소셜커머스, 이제 소비자를 기업의 동반자로 - 유재훈, LG경제연구원, 2011
티켓몬스터의 서비스마케팅 성공example(사례) 에 대한 자료(資料)입니다. 리빙소셜은 티몬과 손잡고 한국을 시작으로 아시아 시장에 뻗어나간다는 계획이다. (7) People
(2) 향후 방안(方案)
www.hankyung.com
1. 티켓몬스터 소개
(2) 소셜커머스 시장





(3) Opportunity
(4) Promotion
20~30대 대상으로 인기 있는 맛집, 헤어숍, 공연 등을 50% 내외의 할인가에 제공하는 Internet 서비스업체다. 앞서 리빙소셜은 아시아 시장에 발판을 마련하기 위해 필리핀과 태국, 인도네시아의 업체를 인수한 바 있다아
Download : 티켓몬스터 서비스마케팅.hwp( 78 )
티켓몬스터의 서비스마케팅 성공사례에 대한 자료입니다. 하루에 한 곳을 선정해 티켓몬스터 홈페이지에서 24시간 광고하며 참가자를 모집하고 일정 인원 이상이 모이면 할인 쿠폰을 제공하게 된다 100명을 goal(목표) 로 했다면 100명이 다 채워져야만 할인 행사가 이뤄진다. 한 가지 상품을 24시간 동안만 판매하는 티켓몬스터의 핵심역량은 소셜커머스다. 또한 2011년 8월, 티켓몬스터는 세계 2위 소셜커머스 기업 리빙소셜에 팔렸다. 이 역시 리빙소셜이 전 세계에서 가장 먼저 도입한 서비스다. 업체 입장에선 정확한 인원수로 홍보효율를 확인할 수 있고 소비자 입장에선 파격적인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는, 모두에게 이익을 줄 수 있는 서비스이다. 티몬은 리빙소셜의 관리 호로그램을 도입, 강화한다는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