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흥섭 작가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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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2-29 00: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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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러한 상황 속에서 30년대 후반에 들어서자 조선의 현실을 극도로 악화되어 일제의 탄압은 날로 심화되어 엄흥섭의 작품에도 이러한 경향이 드러나게 된다 그것이 바로 통속성을 빌어 진정한 ‘예술소설’을 추구하려는 작가적 의도라고 할 수 있따
지식인 주인공을 통하여 일제 강점기하 지식인의 고민, 우울, 정열을 형상화하면서 리얼리즘으로 나아가던 엄흥섭 소설은 일제의 탄압이 심해져 가던 30년대 후반에 들어 장편소설을 모색하면서 통속성을 띤 ‘예술소설’을 …(투비컨티뉴드 )
1930년에 문단에 등단해 프로문학을 고수하면서 작품활동을 하던 엄흥섭은 1934년을 기점으로 자신의 이전 작품에 대한 도식성을 비판하는 한편... , 엄흥섭 작가론감상서평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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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30년에 문단에 등단해 프로문학을 고수하면서 작품활동을 하던 엄흥섭은 1934년을 기점으로 자신의 이전 작품에 대한 도식성을 비판하는 한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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엄흥섭 작가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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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30년에 문단에 등단해 프로문학을 고수하면서 작품활동을 하던 엄흥섭은 1934년을 기점으로 자신의 이전 작품에 대한 도식성을 비판하는 한편, 리얼리즘을 지향하면서 당시 문단에서 논의되던 휴머니즘론에 입각한 작품을 형상화하게 된다
그 결과 이전의 작품과는 달리 식민지 자본주의 모순으로 이한 농촌 분해 과정 및 가난한 민중의 생활을 그들의 일상사에 점경들을 통해 묘사하면서, 일제강점기 민족모순과 계급의식을 사실그대로 실감나게 형상화하여 현실에 반영하기 위해 주력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