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술으로써 의 영역의 다각화전술 - 사업다각화 경영 전술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28 23:56
본문
Download : 경영전략으로써의영역의다각화전략.hwp
, 경영전략으로써 의 영역의 다각화전략 - 사업다각화 경영 전략경영경제레포트 , 경영전략으로써 영역 다각화전략
다.
사업다각화에 대한 정의(定義)는 학자들에 따라서 조금씩 다르다.
이와 같이 사업 다각화는 명확한 관념상의 통일 없이 연구의 성격에 따라 조금씩은 다른 의미로 사용되고 있다아 그러나 일반적으로 사업다각화란 기업이 기존에 운영하고 있던 시장 이외의 다른 시장에 진출하여 이 두시장에 동시에 참여함으로써 기업의 상품과 시장 범위를 넓히는 기업행위를 말한다.
- 먼저보기를 참고 바랍니다. 오히려 수평적 다각화나 측면…(To be continued )
경영전략으로써 의 영역의 다각화전략 - 미리보기를 참고 바랍니다. 일반적으로 사업확장戰略을 추구하는 기업들은 環境change(변화)에 수동적으로 적응하기보다는 능동적으로 새로운 수요와 제품을 창조함으로써 環境을 조직에 적응시키려고 노력한다.
경영전략으로써,영역,다각화전략,경영경제,레포트
경영전술으로써 의 영역의 다각화전술



경영전술으로써 의 영역의 다각화전술 - 사업다각화 경영 전술
Download : 경영전략으로써의영역의다각화전략.hwp( 67 )
설명
레포트/경영경제
순서
사업다각화 경영 戰略
1. 사업다각화의 정의(定義)
사업다각화戰略은 현재의 사업활동에 만족을 못하는 기업들이 끊임없이 수익성 있는 사업기회를 추구함으로써 새로운 사업으로 진출하려는 확장戰略이다.
2. 사업다각화의 유형
이러한 다각화戰略은 수직적 다각화, 수평적 다각화, 구조적 다각화, 측면적 다각화로 구분할 수 있다아 기업이 현시장의 수요침체(stagnation)에 대처하려 할 경우에는 수직적 다각화 戰略은 별로 효능가 없다. H. I. Ansoff는 기존 상품의 신시장 진출을 시장확대(market expantion), 신상품의 기존시장 참여를 상품개발(product development) 이라고 규정하고, 신상품의 시장 진출만을 사업다각화라고 정의(定義)함으로써 가장 좁은 의미의 관념을 사용하고 있다아 이에 비해 G. A. Steiner는 ‘사업다각화를 새로운 상품종류, 공정, 서비스 내지는 시장에 진출하는 것’이라고 규정하여 가장 넓은 의미로 규정하고 있다아 김원수는 사업다각화를 ‘기업이 기존에 운영하고 있던 업종이외의 다른 업종에 진출하여 이를 동시에 운영하게 되는 것’이라고 정의(定義)하면서 이에 덧붙여 오늘날과 같은 기술혁신시대에 있어서 기업이 기업環境의 change(변화)에 적절히 대응하여 기업의 장점(長點)을 살릴 수 있거나 새로운 성장산업에 진출하는 것으로 사업다각화를 이해하여야 함을 주장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