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의data(자료)] 시장조사방법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23 08:50
본문
Download : [강의자료] 시장조사방법.ppt
심층면접
정신과 인터뷰를 시장조사에 도입
집단토의
7-8명의 참석자가 모여 정해진 주제에 대해 이야기
투사기법
완전하지 못한 문장이나 그림을 응답자가 완성
3. 설문지 작성과 표본축출
- 전수조사와 표집조사
표집오차(sampling error)와 비표집오차(non-sampling error)
전수조사가 반드시 정확한 것은 아닌것이다 (비표집오차는 전수조사에서 더 클 수 있다).
- 모집단과 표본
모집단의 정이: 조사 목적에 따라 시간, 장소, 범위를 정확히.
목표(goal)모집단(target population)과 조사모집단(sampled population)
- 관측방법
설문조사(우편, 전화, 면접)와 실측조사.
그 외 自記式조사, 집단조사, Internet조사 등이 있따
- 원 인
무응답(non-response): 부재와 응답거부 (무응답이 왜 문제가 되나?)
설문지 작성상의 오류
조사원의 교육 부족
측정(測定) , 입력 및 reference(자료)처리상의 오류
- 대 책
재방문과 보상
문항 작성의 요령
조사원…(To be continued )
다.
![[강의자료]%20시장조사방법_ppt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0%95%EC%9D%98%EC%9E%90%EB%A3%8C%5D%20%EC%8B%9C%EC%9E%A5%EC%A1%B0%EC%82%AC%EB%B0%A9%EB%B2%95_ppt_01.gif)
![[강의자료]%20시장조사방법_ppt_02.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0%95%EC%9D%98%EC%9E%90%EB%A3%8C%5D%20%EC%8B%9C%EC%9E%A5%EC%A1%B0%EC%82%AC%EB%B0%A9%EB%B2%95_ppt_02.gif)
![[강의자료]%20시장조사방법_ppt_03.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0%95%EC%9D%98%EC%9E%90%EB%A3%8C%5D%20%EC%8B%9C%EC%9E%A5%EC%A1%B0%EC%82%AC%EB%B0%A9%EB%B2%95_ppt_03.gif)
![[강의자료]%20시장조사방법_ppt_04.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0%95%EC%9D%98%EC%9E%90%EB%A3%8C%5D%20%EC%8B%9C%EC%9E%A5%EC%A1%B0%EC%82%AC%EB%B0%A9%EB%B2%95_ppt_04.gif)
![[강의자료]%20시장조사방법_ppt_05.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0%95%EC%9D%98%EC%9E%90%EB%A3%8C%5D%20%EC%8B%9C%EC%9E%A5%EC%A1%B0%EC%82%AC%EB%B0%A9%EB%B2%95_ppt_05.gif)
![[강의자료]%20시장조사방법_ppt_06.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0%95%EC%9D%98%EC%9E%90%EB%A3%8C%5D%20%EC%8B%9C%EC%9E%A5%EC%A1%B0%EC%82%AC%EB%B0%A9%EB%B2%95_ppt_06.gif)
설명
Download : [강의자료] 시장조사방법.ppt( 19 )
[강의data(자료)] 시장조사방법
[강의자료] 시장조사방법 , [강의자료] 시장조사방법경영경제레포트 , 강의자료 시장방법
[강의data(자료)] 시장조사방법
레포트/경영경제
순서
강의자료,시장방법,경영경제,레포트
*
시장조사방법
1. 시장조사의 necessity
세분화된 소비자군, 제품시장의 크기, 시장의 동향과 추세, 권장소비자 가격의 설정 등 problem(문제점) 해결을 위하여 기업은 시장조사를 실시하며, 다음과 같이 necessity 이 확대되고 있따
경쟁의 심화로 인한 시장조사의 수요 유발
소비자중심 시장의 출현
기술 및 소비자 태도변화 가속화
정보기술의 급속한 변화로 인한 시장조사필요
2. 시장조사의 방법
정량조사
설문지등을 통한 일반 면접조사 흔히 정량조사라고 부르며, 조사결과를 양적인 숫자로 측정(測定) 할 수 있따
훈련된 면접원에 의해 수행되며, 비용이 많이 들며 소요기간이 길다.
대인면접
- 호별방문조사
- 중심지 차단조사
우편조사
전화 및 Internet 조사
정성조사
심리학 theory(이론)인 행동과학에서 비롯 되었으며, 동기나 요인, 이유를 알고자 할 때 적합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