낙하운동과 소수의 존재유무에 대해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19 19:05
본문
Download : 낙하운동과 소수의 존재유무에 대해.hwp
그러나 한편 1과 2를 결합한 것은 3의 무게를 가졌기 때문에,3의 속도로써 낙하해야 할 것이 아닌가.
아리스토텔레스의 주장은 그 자체에 모순을 지니고 있다
이런 일도 생각할 수 있다 만약 아리스토텔레스가 옳다고 한다면 낙하산 대신 가벼운 물체를 가지고 뛰어내려도 될 것이다.
또 아무 것도 가지지 않더라도, 인간은 두 부분, 이를…(skip)
Download : 낙하운동과 소수의 존재유무에 대해.hwp( 95 )
,공학기술,레포트
낙하운동과소수의존재유무에대해
낙하운동과 소수의 존재유무에 대해
낙하운동과 소수의 존재유무에 대한 본인의 견해를 제시하였습니다.낙하운동과소수의존재유무에대해 , 낙하운동과 소수의 존재유무에 대해공학기술레포트 ,
순서
설명
레포트/공학기술
다.
낙하운동과 소수의 존재유무에 대한 본인의 견해를 제시하였습니다. 이 實驗은 아리스토텔레스의 「무거운 물체일수록 빠르게 떨어진다」,「낙하운동의 속도는 물체의 무게에 비례한다」는 주장을 깨뜨리기 위하여 했던 實驗이다.
피사의 사탑에 일부러 오르지 않더라도,theory 적으로 아리스토텔레스의 주장이 옳지 못하다는 것을 쉽게 제시할 수 있다
지금 이를테면, 무게 1인 물체와 2인 물체가 있다고 하자.아리스토텔레스에 따르면 이것들은 각각 1:2의 속도로 떨어질 것이다.


낙하운동이라고 하면, 곧 갈릴레오의 피사의 사탑에서의 實驗이 머리에 떠 오른다. 그래서 이 두 물체를 가는 끈으로 비끄러매어 보자. 그러면 빠른 쪽 물체는 느린 쪽의 물체 때문에 얼마쯤 속도가 늦추어지고, 느린 쪽의 물체는 빠른 쪽 물체 때문에 얼마쯤 빨라져서, 전체로서는 1과 2의 중간속도로서 낙하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