응급 처치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09-18 19:27본문
Download : 응급 처치_2052816.hwp
119[1] , 응급 처치인문사회레포트 ,
설명
응급처치의 定義(정이)와 응급 치료가 필요한 상황, 그리고 그러한 상황에 대처할 방법등을 간단하게 introduce하고 있는 글입니다.
① 실신:갑자기 의식을 잃은 상태로, 고령자의 경우 뇌졸증과 심장장애가 가장 많다. 의사의 치료행위와는 구별된다 응급치료후에는 지체없이 전문의의 진료를 받는 일이 중요하다. 협심증에서는 흉내(흉내) 괴로움이 있따
② 질식:어린이 등이 이물을 삼켜서 기도가 막혀 질식한 때에는 입 안에 손가락을넣어 그것을 끄집어내거나 몸을 엎어 놓고 등을 쳐서 이물질을 토해 내도록 한다.
레포트/인문사회
응급 처치






다. 모두 지혈이되도록 노력하여야 한다.
④ 토혈 ·각혈:토혈은 위 ·소화기에서의 출혈이고, 각혈은 폐 ·기관지에서의 출혈을 말한다. 대량출혈의 경우에는 전문의의 치료를 받아야 한다. 우선 옆으로 눕혀 토물을 제거하되 이 때 기도가 막히지 않도록 주의하고 수혈 준비를 한다. 반듯이 눕히고 한쪽 어깨 밑에 방석 등으로 머리를 받친 후 얼굴을 옆으로 돌려 놓은후 의사를 맞는다. 산류(산류)를 잘못 마셨을 경우에는 약한 알칼리액으로 세정한다.
③ 중독:독극물을 먹었을 때는 빨리 위속의 독물을 씻어내는 것이 중요하다. 젊은 사람의 경우는 혈압 저하에 의한 것이 많으며, 완전히 의식을 잃는 일이 없으므로 잠시 모로 눕혀 둔다.
순서
Download : 응급 처치_2052816.hwp( 44 )
119[1]
응급 처지의 定義(정의)
응급처지(응급처치)라고도 한다.
⑤ 하혈:빈혈을 일으키므로 의사의 치료가 필요하다. 특수약물의 중독에는 의사의 진찰과 이에 대한 치료가 필요하며, 가스중독은 빨리 실외로 옮겨 산소를 흡입시키고 필요하면 인공호흡을 한다. 수혈을 해야 할 경우가 많다.외과적인 것으로는 각종 창상(창상) ·열상(열상) ·타박 ·골절 등이 있고 또 교통사고 외상 등에 의한 두부 ·흉부 ·복부의 외상 등도 있따
⑥ 두부외상(두부외상):교통사고에 의한 외상사망자의 …(省略)
,인문사회,레포트
응급처치의 정의와 응급 치료가 필요한 상황, 그리고 그러한 상황에 대처할 방법등을 간단하게 소개하고 있는 글입니다. 연기 등을 마셨을 경우에는 공기유통이 잘 되는 곳에 반듯하게 눕혀 의복을 느슨하게 해주고, 호흡이 정지되었을 때에는 인공호흡을 한다. 대상범위는 광범위하나 대체로 내과적으로는 심장장애 ·실신 ·질식 ·호흡곤란 ·중독 ·토혈 ·각혈 ·하혈(하혈)등이고, 외과적으로는 각종 외상을 포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