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 물리교육 교수학습 과정안 예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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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1-06-16 06: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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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단계: 위 두 식의 합으로 운동량 보존 법칙 유도, 운동량 보존 법칙 의미 설명(說明)



외력이 없을 때,
다.
- 충격량 관념 정리(整理)
F= = 나중운동량-처음운동량 유도
B가 받은 충격량
.
3단계:
순서
2단계: 두 물체 A,B 가 접촉한 시간을 라고 할 때 물체 A, B가 받은 충격량에 대한 대답 유도
( 이와 관련된 CF를 보게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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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도 설명(說明) 후 충돌 분리 결합의 예로 자연 스럽게 전개
3.1 운동량과 충격량 복습
이 현상에서 운동량 보존 법칙이 어떻게 적용이 되는 지 물어본 후 설명(說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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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학] 물리교육 교수학습 과정안 예문
학습목표
5단계: 운동량 보존 법칙이 성립할 수 있는 조건 설명(說明)
물리교육 교수학습 과정안 예문
- 운동량 관념 정리(整理)
- 충격 완화 원리 정리(整理)
설명
A가 받은 충격량
물리교육 교수학습 과정안 예문
교 사
F= = 나중운동량 -처음 운동량 유도
교과서 63쪽의 직선상의 충돌 그림을 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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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단계: 두 공이 충돌하는 동안 두 물체 A,B가 받은 힘이 무엇인지 대답 유도 (이 때, 적용된 뉴턴의 운동법칙 설명(說明))
⌜소방관이 불을 끄려할 때 물이 분출되면 호스를 잡고 있기가 힘든 모습⌟그림을 보여준다. 1. 운동량 보존 법칙을 이용하여 직선상에서 일어나는 충돌 현상을 analysis(분석) 할 수 있따
이 현상에서 운동량 보존 법칙이 어떻게 적용이 되는지 물어본 후 설명(說明)
2. 운동량 보존 법칙을 우리 주위의 여러 가지 현상에 적용시켜 이해할 수 있따
⌜당구공의 충돌 현상⌟ 동영상을 보여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