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고장을 아끼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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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0-12-08 05: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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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러나 우리 나라의 근대화가 이뤄지는 과정에서 수도권 지역의 인구 집중으로 인천도 다른 지역에서 이주해온 사람들이 많이 거주하게 되고 공업화, 상업화의 물결을 타고 양적인 팽창만을 거듭하게 되면서 인천에 오래 살던 사람들 조차 이 곳을 옛 전통과 history(역사) 가 단절된 삭막한 공업도시, 항구 도시로만 인식함으로써 고장에 대한 애착과 애향심을 갖기 힘들게 되었다.
이런 상황을 매우 안타 깝게 생각해오던 나는 ‘인천의 얼 심기’ 와 관련된 교육 정책을 매우 반갑게 받아들일 수 있었고, 교육청에서 발간되는 책자와 학부모님들의 협조 등에 힘입어 아동들에게 작지만 뜻있는 향토 애호 교육을 할수 있따
II. 본 론
1. 향토 애호 교육의 goal(목표)
향토 애호 교육에는 여러 가지 교육 목적이 있겠지만 교육 과정 운영과 특별 활동 등에 소요되는 시간이 많은 까닭에 실천할 수 있는 작은 goal(목표) 만을 다음과 같이 세웠…(투비컨티뉴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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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천의 역사(歷史)는 삼국 시대 초기로 거슬러 올라간다. 여러 문헌에 의하면 당시 명칭은 미추홀이었으며, 하나의 행정 구역으로 정확히 표기된 것은 고... , 내 고장을 아끼며법학행정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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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 고장을 아끼며
인천의 history(역사) 는 삼국 시대 초기로 거슬러 올라간다.
인천의 역사는 삼국 시대 초기로 거슬러 올라간다. (A.D 413~491)
그러므로 인천의 history(역사) 는 짧게 잡아도 1,500여년, 길게 잡으면 2,000년이 족히되는 유서깊은 곳이다. 여러 문헌에 의하면 당시 명칭은 미추홀이었으며, 하나의 행정 구역으로 정확히 표기된 것은 고...
다. 여러 문헌에 의하면 당시 명칭은 미추홀이었으며, 하나의 행정 구역으로 정확히 표기된 것은 고구려 장수왕 때의 일이었다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