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문어학] 공자의 교육사상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09-10 13:13
본문
Download : [인문어학] 공자의 교육사상.hwp
인을 애인, 효제, 충서, 극기복례로서의 인으로 구분하여 살펴 보면 첫째, 공자는 인을 애인으로 說明(설명) 하였다. 그는 인에 대해 상대에 따라 다르게 말하거나 일부분을 말하든지 하여 인 전체를 명쾌히 밝힌 적은 없었다. 그는 사람을 사랑하는 것이 인이라 하였는데, 이 사랑은 묵가의 겸애와 달리 친소의 관계를 전제로 한 차등의 사랑이다. 즉, 가장 가까운 부모에 대한 효도의 마음에서 출발하여 점차 …(省略)
[인문어학] 공자의 교육사상 , [인문어학] 공자의 교육사상인문사회레포트 , 인문어학 공자 교육사상
다.
Download : [인문어학] 공자의 교육사상.hwp( 45 )
순서
인문어학,공자,교육사상,인문사회,레포트
![[인문어학]%20공자의%20교육사상_hwp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9D%B8%EB%AC%B8%EC%96%B4%ED%95%99%5D%20%EA%B3%B5%EC%9E%90%EC%9D%98%20%EA%B5%90%EC%9C%A1%EC%82%AC%EC%83%81_hwp_01.gif)
![[인문어학]%20공자의%20교육사상_hwp_02.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9D%B8%EB%AC%B8%EC%96%B4%ED%95%99%5D%20%EA%B3%B5%EC%9E%90%EC%9D%98%20%EA%B5%90%EC%9C%A1%EC%82%AC%EC%83%81_hwp_02.gif)
![[인문어학]%20공자의%20교육사상_hwp_03.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9D%B8%EB%AC%B8%EC%96%B4%ED%95%99%5D%20%EA%B3%B5%EC%9E%90%EC%9D%98%20%EA%B5%90%EC%9C%A1%EC%82%AC%EC%83%81_hwp_03.gif)
![[인문어학]%20공자의%20교육사상_hwp_04.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9D%B8%EB%AC%B8%EC%96%B4%ED%95%99%5D%20%EA%B3%B5%EC%9E%90%EC%9D%98%20%EA%B5%90%EC%9C%A1%EC%82%AC%EC%83%81_hwp_04.gif)
![[인문어학]%20공자의%20교육사상_hwp_05.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9D%B8%EB%AC%B8%EC%96%B4%ED%95%99%5D%20%EA%B3%B5%EC%9E%90%EC%9D%98%20%EA%B5%90%EC%9C%A1%EC%82%AC%EC%83%81_hwp_05.gif)
![[인문어학]%20공자의%20교육사상_hwp_06.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9D%B8%EB%AC%B8%EC%96%B4%ED%95%99%5D%20%EA%B3%B5%EC%9E%90%EC%9D%98%20%EA%B5%90%EC%9C%A1%EC%82%AC%EC%83%81_hwp_06.gif)
[인문어학] 공자의 교육사상
[인문어학] 공자의 교육사상
레포트/인문사회
설명
공자의 교육사상
1. 공자의 인간관
공자는 가장 인간다운 삶이란 어떤 것인가 에 대해 가장 인간을 인간답게 해 주는 보편적 덕성을 인이라 하였고 인의 실현을 통해 스스로 자신의 인격을 완성해 나가는 자율적 인간관을 제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