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DTV 방송 테스트베드 구축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2-07 17:36
본문
Download : 090617105509_.jpg
레포트 > 기타
순서





사단법인 한국고주파산업연구조합(이하 조합·이사장 이재진)은 대전시 및 대전테크노파크로부터 DTV 방송 테스트베드 시범사업을 수주하고, 현장시험 환경 구축에 본격 착수한다고 16일 밝혔다.
이 사업이 완료되면 대전시는 국내에서 처음으로 DTV 방송의 송수신 시험환경을 갖추게 된다된다.
대전시, DTV 방송 테스트베드 구축
대전시, DTV 방송 테스트베드 구축
다.
대전시, DTV 방송 테스트베드 구축
이에 따라 조합은 이달부터 내년 7월까지 총 7억원을 투입, 대전테크노파크에 송수신 및 중계기능 시험을 수행할 테스트랩을 구축한다.
양군백 고주파산업연구조합 부회장은 “테스트베드가 구축되면 무선 컨버전스 관련 중소 벤처기업들에 DTV 방송의 시장 진입 기회를 적기에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며 “대전시 역시 국내 최초의 DTV 방송 기술 사업화 거점도시로 성장할 수 있는 인프라가 만들어질 것”이라고 말했다.
Download : 090617105509_.jpg( 78 )
조합은 대전시 및 대덕특구소재 디지털방송 기술 보유 기업들이 개발한 부품과 상용화 제품에 테스트베드를 거쳐 우선적으로 상용화 실증 시험을 수행할 수 있도록 한다는 방침이다.
대전시가 디지털TV(DTV) 방송업계에서 개발한 core 부품 및 상용화 제품을 테스트할 수 있는 시험환경을 구축한다.대전시, DTV 방송 테스트베드 구축
대전=신선미기자 smshin@etnews.co.kr
설명
또 전파 수신상태의 사전 검증을 위해 시범지역을 선정, 공동 주택 수신형·단독주택 수신형·음영지역 해소형의 3개 유형별로 수신환경을 구축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