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s-semi.co.kr 2등기업의 선도기업에 대한 공격 마케팅 책략 > stssemi2 | sts-semi.co.kr report

2등기업의 선도기업에 대한 공격 마케팅 책략 > stssemi2

본문 바로가기

stssemi2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2등기업의 선도기업에 대한 공격 마케팅 책략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2-05 04:19

본문




Download : 2등.doc




하지만, 이러한 불리한 상황에서 펩시콜라가 쓰러지지 않고 버텨서 결국 현재 코카콜라를 강력하게 위협할 만큼 성장한 데는 다음의 두 전략(strategy)이 결정적인 공헌을 하였다. 이에 비하여, 탄산음료 업계의 2등인 펩시콜라의 브랜드 가치는 코카콜라의 10분의 1에도 못 미치는 62억 달러로 세계 44위를 차지한다. 베이비 붐 세대를 표적으로 한 이 광고는 펩시콜라 자체를 선전하는 것이 아니라 스포츠카, 모터사이클, 헬리콥터 등 젊음과 활력을 상징하는 소품들을 이용하여 펩시를 마시는 사람은 젊고 활동적이고 진취적인 사람이라는 인식을 심어주었다
KTF 홈페이지 http://www.ktf.com/

Ⅳ. KTF의 전략(strategy) 分析(분석)


2. 전략(strategy)프로세스

1. 코카 –펩시의 事例
Ⅲ. 다양한 事例 分析(분석)

3. 순수지출
1. 재배열
Ⅴ. 결 론
3. 마이클 포터의 theory(이론)을 이용한 현재의 전략(strategy) 分析(분석)
최근 <비즈니스 위크> 지는 브랜드 자산 평가회사인 인터브랜드와의 공동조사에서 코카콜라를 세계 일등 브랜드로 꼽았다.
설명


장세진. 『(글로벌경쟁시대의) 경영책략 』. 박영사, 2002
1) 경쟁상황
경영특강 경영전략 마케팅 / Ⅵ. 참고문헌 김병도. 『코카콜라는 어떻게 산타에게 빨간 옷을 입혔는가?』. 21세기북스, 2003 Michael E. Porter. 『경쟁우위』. 교보문고, 1991 오종석, 조영복, 정동섭. 『경영사례연구』. 학현사, 2002 장세진. 『(글로벌경쟁시대의) 경영전략 』. 박영사, 2002 조동성. 『21세기를 위한 경영학』. 서울경제경영, 2002 KTF 홈페이지 http://www.ktf.com/ 통신업체 관련 뉴스 http://www.cetizen.com/include/index_community.php HITE 홈페이지 http://www.hite.com ()
순서
김병도. 『코카콜라는 어떻게 산타에게 빨간 옷을 입혔는가?』. 21世紀북스, 2003

Ⅵ. reference


Ⅰ. 서 론
1963년 도널드 켄달이 펩시콜라의 최고경영자가 되면서부터 처음 된 ‘Pepsi Generation’ 광고 캠페인이다. 코카콜라의 브랜드 가치는 자그마치 690억 달러, 우리 돈으로 85조 원이다. 1. 코카 &#8211;펩시의 事例

3. 대한flight(항공) &#8211; 아시아나의 事例


Ⅲ. 다양한 事例 分析(분석)
HITE 홈페이지 http://www.hite.com ()



Download : 2등.doc( 74 )



4. 선도자 공격을 위한 연합전선 구축
5. 구체적 전략(strategy)
2등기업의 선도기업에 대한 공격 마케팅 책략
사실 코카콜라와 펩시콜라는 19세기 말 거의 비슷한 시기에 만들어졌다.
경영특강 경영책략 마케팅 / Ⅵ. Reference List

2. OB &#8211; HITE의 事例
list_blank.png list_blank_.png list_blank_.png list_blank_.png list_blank_.png
Michael E. Porter. 『경쟁우위』. 교보문고, 1991
통신업체 관련 뉴스 http://www.cetizen.com/include/index_community.php
조동성. 『21世紀를 위한 경영학』. 서울경제경영, 2002
Ⅱ. 마이클 포터의 선도자에 대한 공격 전략(strategy)


맺었던 기술적 제휴에서 선도자의 강점을 배운 다음 그것을 무기로 선도자와 경쟁에 나서 성공하는 케이스도 많이 있따

- Pepsi Generation
4. Honda &#8211; Yamaha의 事例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4. SWOT 分析(분석)
오종석, 조영복, 정동섭. 『경영사례연구』. 학현사, 2002
1. KTF의 비전
2) 마이클 포터 공격 전략(strategy)을 이용한 전략(strategy) 分析(분석)
경영특강 경영전략 마케팅
2. 재정이

다. 하지만, 1950년 코카콜라의 탄산음료수 시장 점유율이 47%였던 반면 펩시콜라는 10%에 불과했을 정도로 이 경쟁에서는 코카콜라가 압도적인 우위를 가지고 있었다.
REPORT 73(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sts-semi.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sts-semi.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