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사회사업의 기본槪念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24 00:29
본문
Download : 학교사회사업의 기본개념.hwp
<학습내용> 1. 학교사회사업의 구성요소 2. 학교사회사업의 원칙 3. 학교사회사업과 유사한 개념 - 아동복지, 청소년복지, 교육복지, 학교복지 1.학교사회복지의 구성요소와 원칙 1) 구성요소 • 문제(problem) : 학생의 심리․사회적 문제와 가족, 학교, 지역사회의 역기능적 상호작용 및 유발 조건 • 장소(place) : 물리적 공간만이 아닌 사회적 체계로서의 학교체계 • 사람(person) : 일차적 대상은 학생이며, 학생의 문제해결을 위한 학부모, 교사를 포함 • 실천과정(process) : 접수, 사정, 개입계획수립, 개입, 평가 등으로 이루어지는 일련의 전문적, 체계적 과정 • 실천활동(program) : 학교사회복지사가 전문성을 발현하는 프로그램 및 활동(개별상담, 가족치료, 자문, 지역사회 연계활동, 집단 등) • 전문가(profession) : 전문적 교육과 훈련을 받은 학교사회복지사





<학습내용>
학교사회사업의 기본concept(개념)
2. 학교사회사업과 유사한 槪念을 구분할 수 있다아
• 사람(person) : 일차적 대상은 학생이며, 학생의 문제해결을 위한 학부모, 교사를 포함
• 실천활동(program) : 학교a social worker(사회복지사) 가 전문성을 발현하는 program 및 활동(개별상담, 가족치료, 자문,
• 실천과정(process) : 접수, 사정, 개입계획수립, 개입, 평가 등으로 이루어지는 일련의 전문적, 체계적 과정
학교사회사업의 기본개념
- 아동복지, adolescent(청소년)복지, 교육복지, 학교복지
레포트 > 기타
<학습목표(目標)>
Download : 학교사회사업의 기본개념.hwp( 73 )
1) 구성요소
학교사회사업의 기본concept(개념)1
1. 학교사회사업의 구성요소와 원칙을 설명할 수 있다아
1) 구성요소
1. 학교사회사업의 구성요소
학교사회사업의 기본槪念1
- 아동복지, 청소년복지, 교육복지, 학교복지
1.학교사회복지의 구성요소와 원칙
학교사회사업의 기본槪念
• 장소(place) : 물리적 공간만이 아닌 사회적 체계로서의 학교체계
2. 학교사회사업의 원칙
• 사람(person) : 일차적 대상은 학생이며, 학생의 문제해결을 위한 학부모, 교사를 포함
순서
<학습내용>
3. 학교사회사업과 유사한 槪念
다. • 전문가(profession) : 전문적 교육과 훈련을 받은 학교a social worker(사회복지사)
1.학교사회복지의 구성요소와 원칙
1. 학교사회사업의 구성요소
• 실천활동(program) : 학교사회복지사가 전문성을 발현하는 프로그램(program]) 및 활동(개별상담, 가족치료, 자문,
1. 학교사회사업의 구성요소와 원칙을 說明(설명) 할 수 있따
• 전문가(profession) : 전문적 교육과 훈련을 받은 학교사회복지사
지history(역사) 회 연계활동, 집단 등)
설명
• 문제(problem) : 학생의 심리․사회적 문제와 가족, 학교, 지history(역사) 회의 역기능적 상호작용 및 유발 조건
2. 학교사회사업과 유사한 concept(개념)을 구분할 수 있따
2. 학교사회사업의 원칙
3. 학교사회사업과 유사한 concept(개념)
• 장소(place) : 물리적 공간만이 아닌 사회적 체계로서의 학교체계
• 실천과정(process) : 접수, 사정, 개입계획수립, 개입, 평가 등으로 이루어지는 일련의 전문적, 체계적 과정
• 문제(problem) : 학생의 심리․사회적 문제와 가족, 학교, 지history회의 역기능적 상호작용 및 유발 조건
지history회 연계활동, 집단 등)
학교사회사업의 기본槪念
<학습goal(목표) >
학교사회사업의 기본개념 학교사회사업의 기본개념1 <학습목표> 1. 학교사회사업의 구성요소와 원칙을 설명할 수 있다. 2. 학교사회사업과 유사한 개념을 구분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