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olescent(청소년)과 Internet 세계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24 11:44
본문
Download : 청소년과 인터넷 세계.hwp
그러나 youth의 온 라인 文化(culture) 나 정보화에 대한 사회적 시각이 그리 낙관적이지 만은 않으며, 따라서 그들이 주역이 되어 살아갈 우리사회의 未來가 그리 낙관적이지 못하다.
본 자료는 한국의 인터넷 문화와 청소년문화에 대해 알아보고 올바른 인터넷문화에 대해 작성된 리포트입니다. 우리나라 youth 10명 가운데 9명(88.7%)이 컴퓨터를 사용하고 있으며, 또한 2명 가운데 1명은 인터넷(Internet)과 PC통신을 사용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전자신문, 1999.12.17).
최근의 조사 결과에 따르면 13세 이상 10대들의 인터넷(Internet) 사용 비율은 74.1%로 3,40대에 비해 2배 이상 높을 뿐만 아니라 대학생이 많이 포함되어 있는 20대의 67.8%보다 오히려 높은 것으로 나타나고 있다(2000. 9. 1. 한겨레). 이제 youth들에게 있어 인터넷(Internet)은 단순한 호기심의 대상을 넘어서 일상 생활의 주요한…(省略)
다.
정보사회라고 함은 단순히 기술의 발전에 따른 정보data(資料)의 전산화를 의미하는 것이 아니라 정보가 중심이 되는 사회를 말한다(구정화, 전명기, 1995). 이러한 정보사회에서 큰 축을 이루는 것은 통신기술과 정보처리기술이라 할 수 있다(권성호, 1997). 기술적인 차원에서 보면 정보사회는 통신망과 컴퓨터의 발달로 구현되는 것이고, 양자의 결합으로 새로운 정보통신의 시대를 열게 되었다는 것이다. 컴퓨터의 무한한 기억력과 빛의 속도로 전송되는 통신 기술이 결합하여 만들어지는 전혀 새로운 `또 하나의 우주`라는 무한한 사이버 세상이 전개되고 있는 중이다.
정보사회를 여는 기본 매체인 인터넷(Internet)(PC통신 포함)의 實態를 보면 2000년 5월말 현재 우리나라 인터넷(Internet) 이용자 수는 전체 국민의 36.7%인 1500만 명을 넘어섰다(전자신문, 2000.6.1). 주목할 만한 사실은 이들 인터넷(Internet) 사용자들 중 youth이 차지하는 비율이 가장 높다는 것이다.
1. 처음 하며
2. 한국의 사이버 文化(culture)
3. youth 文化(culture) 의 속성
4. youth의 인터넷(Internet) 사용
5. 인터넷(Internet)의 두 얼굴
6. 올바른 인터넷(Internet) 文化(culture) 정착을 위한 사회의 노력
7. 글을 마무리 하면서
1. 처음 하며
우리사회에서 흔히 말하는 것처럼 `21世紀는 정보 기술의 시대, 여성의 시대, 文化(culture) 의 시대, 공존의 시대`가 될 것으로 본다.청소년과인터넷세계 , 청소년과 인터넷 세계인문사회레포트 ,
adolescent(청소년)과Internet세계
순서
,인문사회,레포트






adolescent(청소년)과 Internet 세계
레포트/인문사회
설명
Download : 청소년과 인터넷 세계.hwp( 54 )
본 자료(data)는 한국의 Internet 문화와 adolescent(청소년)문화에 대해 알아보고 올바른 Internet문화에 대해 작성된 리포트입니다. `未來사회의 주역이 youth`이라면 정보사회의 주역, 또한 현재의 youth이라는 것은 자명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