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 교육의 사조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05 21:03
본문
Download : 현대 교육의 사조.HWP
넷째 文化(culture) 와 사상의 가장 깊은 근원을 추구하는 복고주의이다.
현대 교육의 사조에 대한 data(자료)입니다. 둘째 절충주의이다. 그러므로 오늘날의 교육을 논함에 있어 세계가 직면하는 위기의 추세를 고려하여야만 한다. 여기에서 위기란 한 文化(culture) 또는 그 文化(culture) 의 일부분에 있어서 기본제도, 습관, 태도 및 그 밖의 생활양식 등의 통일 또는 균형이 흩어지는 것을 말한다. 현대의교육사조 , 현대 교육의 사조공학기술레포트 ,
현대 교육의 사조
순서
Ⅰ. 서 론
오늘날은 인간이 자연의 물리적·화학적 잠재력을 개발할 줄 알게 되었으며 한편 기술면이나 심미적인 면의 성취에 있어서 새롭고 놀란 만한 모습으로 개조할 수 있게 되었다. 이럴 때 그들과 그들의 文化(culture) 는 위기에 처해 있다고 할 수 있따 이러한 위기의 시대에 필요한 방향과 목적을 제시해 줄 수 있다고 보는 여섯 가지의 태도들이 나타났다. 회의론자들은 이 위기에 탈출구가 없으며 신뢰할 수 있고 균형을 회복할 수 있는 철학을 찾아낼 수 없다고 주장한다. 다섯째로 자유주의이다. 첫째, 회의주의이다.
레포트/공학기술
현대의교육사조
Download : 현대 교육의 사조.HWP( 98 )
현대 교육의 사조에 대한 자료입니다. 일정한 文化(culture) 또는 하위文化(culture) 의 중심 goal(목표) 와 주요 기능 및 구조의 연결과 결합이 흩어지거나 파괴되는 시점에 이를 때 그 성원들은 그들의 전통과 방향을 상실하며 갈피를 못 잡게 된다된다. 진보주의는 자유적인 것을, 본질주의는 보수적인 것을, 항존주의는 …(skip)
,공학기술,레포트
설명






다. 셋째로 이상의 것들은 위기의 시대에 요청되는 적당한 文化(culture) 정신의 지침은 되지 못한다고 하는 보수주의가 나타나게 되었다.
그러나 이러한 견해들 중 어느 것도 뚜렷하게 지배적이거나 또는 우세하지 못하여 이들의 생각이 종합적인 철학으로 난타난 것이 진보주의, 본질주의, 항존주의, 재건주의이다. 이는 앞의 다섯 방법으로 위기의 시대를 극복할 수 없기 때문에 future 에의 이상과 goal(목표) 의 새로운 방책에 있어서 혁신적인 개조에 의해서만 극복이 된다고 보는 입장이다. 이 입장은 생물적이든, 文化(culture) 적이든 진환는 결코 역행할 수 없다고 보고 있따 마지막으로 급진주의이다. 절충주의자들은 현실적인 위기문제는 인간이 가지고 있는 모든 차원, 즉 지적·정서적·종교적인 것들을 충분히 활용하면 충분히 해결이 가능할 것이라고 보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