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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 일 FTA에 따른 자동차 산업의 대응책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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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1-02 00: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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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 차 >

제 1 장 서 론

제 2 장 자유무역협정(FTA)
제 1 절 FTA의 관념
제 2 절 FTA체결의 效果
1. FTA체결의 advantage(장점)
2. FTA체결의 단점

제 3 장 한.일 FTA와 자동차산업
제 1 절 한국과 日本(일본)의 교역 現況(현황) 및 environment(환경)
제 2 절 한·일 자동차 산업의 비교
1. 연구개발비 비교
2. 생산방식 비교
3. 생산직 근로자의 시간당 보수비용 비교
4. 신차 결함 수 비교
5. 양국의 경쟁력 비교
6. 양국의 자동차 생산 및 교역 現況(현황)
7. 양국의 수입 장벽과 시장 現況(현황)

제 4 장 한.일 FTA로 인한 자동차 산업의 파급效果
제 1 절 FTA가 자동차산업에 미칠 경제적 效果 예측(매스컴보고)
제 2 절 한.일 FTA로 인한 자동차 산업의 展望(전망)

제 5 장 자동차산업에서의 한.일 FTA 대응전략(strategy)
제 1 절 목 표
제 2 절 대응전략(strategy) 및 대책
1. 이미지 제고 전략(strategy)
2. 품질 전략(strategy)
3. 전략(strategy)적 제휴
4. environment(환경) 친화 전략(strategy)
5. A/S강화
6. 자동차 세제 개혁
7. 노사관계의 극복

제 6 장 conclusion(결론) 및 시사점


◇높은 가격경쟁력으로 승부- 지난해 설립된 혼다코리아는 오는 6월부터 중형 세단인 어코드를 처음 으로 소형 SUV(스포츠 유틸리티 차량)인 ‘CR―V’, 미니밴인 ‘오디세이’를 index로 내놓을 계획이다. 주력 차종인 어코드의 경우 2400㏄와 3000㏄ 두 종이 출시되며, 2400㏄의 경우 3000만원을 약간 상회할 것으로 보여 2500만∼3000만원대인 현대ㆍ기아차의 그랜저XG 및 오피러스와 치열한 경쟁이 예상된다
닛산의 경우 올 하반기로 예상됐던 한국법인 설립 작업을 지난달 말 앞당겨 마무리한데 이어 삼성상용차 인수전에도 뛰어들어 상용차 시장 진출까지 노리고 있따 닛산은 국내 시장에 도요타 렉서스 브랜드를 벤치마킹한 인피니티를 우선적으로 투입할 展望(전망) 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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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경영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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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인피니티는 Q45(日本(일본)명 시마)ㆍM45(세드릭)ㆍG35(스카이라인)ㆍI35 등 세단모델과 FX35ㆍFX45 등 SUV 모델을 갖추고 있으며, 렉서스에 비해 5∼10% 가량 저렴한 데다 옵션이 다양하고 성능이 우수하다는 평가…(ski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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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 일 FTA에 따른 자동차 산업의 대응책략
한 일 FTA에 따른 자동차 산업의 대응전략에 대해 분석한 자료입니다.
REPORT 73(sv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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