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 국 영 화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28 14:00
본문
Download : 중 국 영 화.hwp
시대별 감독의 영화표현방법과 미학관은 시대가 alteration(변화) 하고 발전하는 모습을 그대로 나타내고 있따 중국(中國)영화계의 특징은 영화감독을 세대로 구분하는 것이다.China영화
순서





,인문사회,레포트
레포트/인문사회
중국영화 , 중 국 영 화인문사회레포트 ,
Download : 중 국 영 화.hwp( 35 )
중 국 영 화
1. 영화세대분류
2. 세대별 흐름
(1)제1세대감독 : 중화 인민공화국 성립(1949.10.1)이전까지
(2)제2세대감독 : 1949-1956
(3)제3세대감독 : 1957-1975(文化(culture) 혁명 이전)
(4)제4세대감독 : 1976-1983(文化(culture) 혁명 이후)
(5)제5세대감독 : 1984-90년대
(6)제6세대감독 : 1990년대 이후 등장
영화는 대중에게 쉽게 접근이 가능하며 그들에게 쉽게 동화될 수 있다는 advantage(장점) 이 있따 그렇다면 영화를 통해서 중국(中國)의 근현대사의 흐름도 표현이 가능 했으리라고 생각한 끝에 文化(culture) 의 장르 중에 영화를 주제로 삼게 되었다. 중국(中國)영화는 90년이라는 영화역사(歷史)를 가지고 있으며, 많은 역사(歷史) 사건을 가지고 있따 또한 중국(中國)역사(歷史)를 비켜 갈 수 없었으므로 시대를 반영했으며, 분명 중국(中國)민중의 목소리를 반영하는 역할을 하였다. 1930년대 5.4운동의 사실주의 정신에 기초한 현대적 중국(中國)영화의 개창자인 제1세대, 1930년대 말에서 1940년대 초 항일전쟁과 국공내전을 겪고 사회주의 리얼리즘을 추구했던 제2세대, 문혁을 경험하지만, 5세대와 달리 문혁 이전의 항일전쟁, 2차대전, 국민당 압제, 그리고 투쟁의 희망기를 경험하며 인민 공화국이 성립되고 등장한 제3세대, 1980년 문혁으로 늦게 출발하여 5세대와 함께 활동하며 5세대보다 전통적인 제4세대, 19…(생략(省略))
설명
다. 그로 인해 영화의 내용을 정확히 확인해 볼 수가 없어서 대략 그 세대에 만들어진 영화의 흐름과 대략의 중심적인 내용의 요점만을 알 수 밖에 없었다. 중국(中國)의 영화를 살펴보면서 놀라운 사실은 중국(中國)에서 이미 애니매이션이라는 기술이 선보여졌었다는 점이다.
1. 영화세대분류
중국(中國)인들은 영화감독을 세대별로 구분한다. 정치적 effect(영향) 과, 시대의 역사(歷史) 사건을 중심으로 나뉘는 각 세대의 분류를 살펴보고 각 세대의 특징과 그 세대의 작품, 감독을 살펴보고자 한다. 그래서 중국(中國)인의 예술표현, 특히 영화의 장르를 통한 시대반영을 살펴보았다. 그리고 아쉬운점이 있다면 오래전 영화는 를 찾을 수가 없다는 것이였다. 또한 영화가 어떤 다른 예술장르보다 현실감각을 지니며 대중성이라는 측면을 지닌다는 점에서도 중국(中國)영화를 통해 시대별 사건에 대한 중국(中國)대중의 반응과 시각을 볼 수 있어서 좋은 장르로 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