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의 수명, 브랜드 자산과 주식가치 및 마케팅믹스 구성요소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27 10:38
본문
Download : 브랜드의 수명, 브랜드 자산과 주식가치 및 마케팅믹스 구성요소.hwp
어떤 기계를 오랫동안 사용하면 기능이...
브랜드의 수명, 브랜드 자산과 주식가치 및 marketing 믹스 구성요소
목차
Ⅰ. 브랜드의 수명
Ⅱ. 브랜드 자산과 주식가치
Ⅲ. 브랜드 자산과 marketing 믹스 구성요소
*bibliography
I. 브랜드의 수명
상표권은 브랜드가 사용되고 유지되는 한 존재한다.
Download : 브랜드의 수명, 브랜드 자산과 주식가치 및 마케팅믹스 구성요소.hwp( 23 )
브랜드의 수명, 브랜드 자산과 주식가치 및 마케팅믹스 구성요소 , 브랜드의 수명, 브랜드 자산과 주식가치 및 마케팅믹스 구성요소경영경제레포트 , 브랜드 수명 브랜드 자산과 주식가치 마케팅믹스 구성요소
레포트/경영경제
브랜드의 수명, 브랜드 자산과 주식가치 및 marketing 믹스 구성요소
목차
Ⅰ. 브랜드의 수명
Ⅱ. 브랜드 자산과 주식가치
Ⅲ. 브랜드 자산과 marketing 믹스 구성요소
bibliography
I. 브랜드의 수명
상표권은 브랜드가 사용되고 유지되는 한 존재한다.
그리고 제너럴 밀사(General Mills Inc.)는 베티 크로커(Betty Crocker)의 초상을 끊
임없이 alteration(변화) 시켜 오고 있으며 현재도 alteration(변화) 가 이루어지고 있따 이와 같이 브랜드의
alteration(변화) 속도는 경영진이 …(省略)
순서
브랜드의 수명, 브랜드 자산과 주식가치 및 마케팅믹스 구성요소
브랜드의 수명, 브랜드 자산과 주식가치 및 마케팅믹스 구성요소
설명





브랜드,수명,브랜드,자산과,주식가치,마케팅믹스,구성요소,경영경제,레포트
다. 때문에 흔히 상표권과 브랜드
는 경제적 수명이 없다고 생각하기 쉽다. 브랜드는 이러한 특성(特性)을 가지고 있기에 경제적 수명이 영원히 계속된다고 생
각할 수 없다. 그 기계의 내용연수 안에 노후화를 늦추기 위하여 기계를
수리하고 유지하기 위한 노동이나 자본이 투입되지만 현실적으로 그 기계가 100%의
상태로 유지되는 것은 결코 있을 수 없는 일이다. 브랜드는 이러한 특성(特性)을 가지고 있기에 경제적 수명이 영원히 계속된다고 생
각할 수 없다.
브랜드가 제품과 동일시되어 양자를 별도로 분리할 수 없는 경우에는 브랜드가 제
품과 함께 소멸하는 경우도 있고, 부적당한 제품이나 품질이 나쁜 제품에 사용되는
경우가 있을 뿐만 아니라도 잘못 사용됨으로써 브랜드의 가치가 감소해 가기도 하는
것이다.
브랜드가 제품과 동일시되어 양자를 별도로 분리할 수 없는 경우에는 브랜드가 제
품과 함께 소멸하는 경우도 있고, 부적당한 제품이나 품질이 나쁜 제품에 사용되는
경우가 있을 뿐만 아니라도 잘못 사용됨으로써 브랜드의 가치가 감소해 가기도 하는
것이다.
어떤 기계를 오랫동안 사용하면 기능이 쇠퇴하여 끝내는 못쓰게 된다는 사실에 이
의를 제기할 사람은 없다. 잘 알려진 브랜드라 하더라도 광고를 하거나
구매자의 사랑을 계속 받을 수 있는 제품의 개발?유지가 필요하기 때문이며 이를 위
해서는 노동과 자본의 투자가 필요로 한다. 때문에 흔히 상표권과 브랜드
는 경제적 수명이 없다고 생각하기 쉽다. 잘 알려진 브랜드라 하더라도 광고를 하거나
구매자의 사랑을 계속 받을 수 있는 제품의 개발유지가 필요하기 때문이며 이를 위
해서는 노동과 자본의 투자가 필요로 한다.
이와 달리 브랜드는 100% 상태로 유지될 수 있으며 또한 개량될 수 있따 가치를
감소시키는 모든 요인은 뛰어난 경영과 자본의 투자에 의해 방지될 수 있따
미국 프루덴셜 保險사(Pmdential Insurance Co., of Amehca)는 끊임없는 노력을 기울
여 `Rock of Gibraltar`라는 브랜드의 개량을 과거 100년 동안 계속 개량해 왔다.